Unity 패키지 관리자의 패키지 라이프사이클

이 문서는 Unity 패키지 관리자에서 패키지가 어떻게 개발되고, 테스트되며, 최종 릴리스까지 가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패키지 상태 및 라이프사이클

패키지는 개발 과정에서 여러 상태를 거쳐 가며, 각 상태는 패키지의 품질과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상태 설명
커스텀 (A) 패키지가 개발되고 있는 상태로, 사용자가 테스트하기 전의 단계입니다.
실험 (B) 사용자가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준비가 되었을 때의 상태입니다. Unity는 이 상태의 패키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험판 (C)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고 실험적 특징이 포함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Unity에서 지원합니다.
릴리스됨 (D) 여러 테스트를 거쳐 정식으로 출시된 상태입니다. 이 패키지는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사용 중단 예정 (E) 수명이 다한 패키지로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패키지 상태 전환

패키지의 상태는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변경 타입 새 상태 설명
버전 범프 (B) 실험 주요 API 변경으로 인해 실험 상태로 돌아갑니다.
API 변경 (C) 시험판 API에 영향을 주는 주요 변경 후 시험판으로 전환됩니다.
버그 수정 (D) 릴리스됨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버전이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멸 (E) 사용 중단 예정 수명이 다한 패키지는 사용 중단 예정으로 표시됩니다.

예제 활용

  1. 커스텀 패키지 생성: 개발자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먼저 커스텀 패키지로 시작합니다.
  2. 테스트 및 피드백: 커스텀 패키지를 다른 사용자와 함께 테스트하며 피드백을 받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실험 패키지로 전환할 준비를 합니다.
  3. 시험판 출시: 충분한 테스트 후, 패키지가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면 시험판 상태로 전환하여 공식 출시를 준비합니다.
  4. 정식 릴리스: 모든 검증 절차를 통과한 패키지는 릴리스된 상태로 전환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5. 사용 중단 관리: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패키지는 사용 중단 예정으로 표시되며, 사용자에게 안전하지 않음을 알려줍니다.

결론

Unity의 패키지 관리자는 패키지의 상태와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개발 및 배포를 지원합니다. 각 상태는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패키지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Unity에서 이러한 절차를 이해하면, 안전하게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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