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관리자 설정 및 프록시 서버 설정 가이드

이 가이드는 Unity의 패키지 관리자에 접근하기 위해 방화벽과 프록시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 패키지 관리자 사용 시 직면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방화벽 설정

방화벽을 통해 Unity 패키지 관리자가 필요한 서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 도메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의 도메인들을 방화벽의 허용 리스트에 추가하십시오.

허용 도메인
packages.unity.com
download.packages.unity.com
upm-cdn.unity.com
upm-cdn-china.unitychina.cn
팁: 방화벽의 세이프리스트에 도메인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은 운영 체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프록시 서버 설정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Unity 패키지 관리자가 이를 통해 HTTP 및 HTTPS 요청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환경 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변수는 시스템 또는 사용자 변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환경 변수 설정:
  2. HTTP_PROXY
  3. HTTPS_PROXY
참고: Unity Hub가 시작할 때 환경 변수를 설정하는 방법을 후에 설명합니다.

커스텀 인증서 권한 설정

일부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사용자들이 프록시 서버를 통해서만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Unity 패키지 관리자의 기본 HTTPS 레이어가 프록시 서버에서 사용하는 자체 SSL 인증서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 SSL 인증서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SSL 인증서 추가 방법

  1. 전역 설정 파일 찾기: upmconfig.toml 파일을 찾아야 하며, 없다면 빈 텍스트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2. 인증서 추가:
  3. PEM 포맷으로 만들어진 하나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인증서로 텍스트 파일을 생성합니다.

인증서 예시

-----BEGIN CERTIFICATE-----
...
-----END CERTIFICATE-----
  1. caFile 키 추가: 전역 설정 파일에 caFile 키를 추가하고, PEM 파일의 절대 파일 경로로 설정합니다.
플랫폼 경로 설정
Windows caFile = "C:\ProgramData\Unity\config\cert.pem"
macOS/Linux caFile = "/etc/cert.pem"

Unity Hub 환경 변수 설정

이 섹션에서는 Unity Hub에 대해 환경 변수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indows와 macOS에서 각각의 방법을 안내합니다.

Windows에서 환경 변수 설정하기

  1. 텍스트 편집기를 열고 아래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 proxy-url을 올바른 프록시 서버 URL로 교체합니다.
@echo off
set HTTP_PROXY=proxy-url
set HTTPS_PROXY=proxy-url
start "" "C:\Program Files\Unity Hub\Unity Hub.exe"
  1. 파일 이름을 launchUnityHub.cmd로 저장합니다.

macOS에서 환경 변수 설정하기

  1. Terminal을 열고 아래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 proxy-url을 올바른 프록시 서버 URL로 교체합니다.
echo '#!/bin/bash
export HTTP_PROXY=proxy-url
export HTTPS_PROXY=proxy-url
nohup "/Applications/Unity Hub.app/Contents/MacOS/Unity Hub" &>/dev/null &' > launchUnityHub.command
chmod +x launchUnityHub.command
  1. 파일 이름을 launchUnityHub.command로 저장합니다.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Unity Hub를 실행할 때 올바른 프록시 서버와 환경 변수가 적용되어 Unity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들을 통해 방화벽과 프록시 서버 문제를 해결하여 Unity 패키지 관리자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거나 커뮤니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