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한국어 해설)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API를 통해 Unity 환경에서 네트워킹 및 에셋 번들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API의 주요 기능과 사용 방법입니다.
UnityWebRequest 및 에셋 번들 다운로드
설명
UnityWebRequest
를 사용하여 원격 서버에서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에서 필요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GetAssetBundle()
메서드를 사용하면 에셋 번들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UNet은 이미 지원이 중단된 솔루션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Unity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함수 사용법
UnityWebRequest.GetAssetBundle
함수는 데이터를 내부 버퍼로 스트리밍하며, 워커 스레드에서 디코드하고 압축을 풉니다. 이 함수는 다양한 인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할 URL - 다운로드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한 해시 값 - 캐시할 버전 정보
함수 예시
다음은 UnityWebRequest.GetAssetBundle
을 사용하여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는 코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MyBehaviou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artCoroutine(GetAssetBundle());
}
IEnumerator GetAssetBundle()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AssetBundle.GetAssetBundle("https://www.my-server.com/myData.unity3d");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AssetBundle bundle = DownloadHandlerAssetBundle.GetContent(www);
}
}
}
에셋 번들 및 캐시 시스템
이 함수는 DownloadHandlerAssetBundle
을 UnityWebRequest
에 연결하여 에셋 번들의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수로 버전 번호나 해시 값이 제공되면, 다운로드 핸들러는 해당 인수를 사용하여 캐시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추가 예제
아래는 HTTP 서버에서 텍스처를 가져오고, 양식을 POST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함수 | 설명 |
---|---|
UnityWebRequestTexture |
HTTP 서버에서 텍스처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
UnityWebRequest.Post |
HTTP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
각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구현 방법은 Unity의 공식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nityWebRequest
를 통해 원격 서버에서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에서 리소스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구현 예제가 필요할 경우, Unity의 공식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