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Request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WebRequest 기능을 설명하며, 사용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포함합니다. Unity에서 네트워킹을 구현할 때 유용한 API입니다.

UnityWebRequest 소개

UnityWebRequest는 HTTP 요청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생성자가 있습니다:

  1. 기본 생성자
  2. URL을 받는 생성자

이 클래스는 다양한 프로퍼티를 통해 요청을 설정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

생성자 타입 설명
기본 생성자 모든 설정이 비어 있거나 기본값인 새 UnityWebRequest를 생성합니다.
URL 생성자 문자열 인수를 통해 타겟 URL을 설정합니다.

주요 프로퍼티

프로퍼티 설명
url 요청할 URL을 설정합니다.
method HTTP 메소드를 설정합니다. (예: GET, POST 등)
useHttpContinue HTTP 100-continue를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chunkedTransfer 청크 전송 여부를 설정합니다.
redirectLimit 리디렉션 한계를 설정합니다.
timeout 요청 타임아웃 시간을 설정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UnityWebRequest를 만드는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

UnityWebRequest wr = new UnityWebRequest(); // 완전히 빈 WebRequest
UnityWebRequest wr2 = new UnityWebRequest("https://www.mysite.com"); // 타겟 URL 설정

// 웹 요청에 필요한 설정
wr.url = "https://www.mysite.com";
wr.method = UnityWebRequest.kHttpVerbGET;   // 모든 HTTP 메소드에 대해 설정 가능

wr.useHttpContinue = false;
wr.chunkedTransfer = false;
wr.redirectLimit = 0;  // 리디렉션 비활성화
wr.timeout = 60;       // 작은 값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웹 요청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사용 예제: 데이터 가져오기

다음은 특정 URL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IEnumerator DownloadData()
{
    UnityWebRequest www = UnityWebRequest.Get("https://www.example.com");
    yield return www.SendWebRequest();

    if (www.result != UnityWebRequest.Result.Success)
    {
        Debug.Log(www.error);
    }
    else
    {
        Debug.Log(www.downloadHandler.text);
    }
}

활용 가능성

UnityWebRequest는 게임에서 HTTP API 호출, 데이터 다운로드 및 업로드, 기타 네트워킹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점수를 서버에 저장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요청하거나, 실시간 데이터를 가져오는 데 유용합니다.

요약

  • UnityWebRequest는 Unity에서 HTTP 요청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클래스입니다.
  • 다양한 설정을 통해 요청을 최적화하고, 결과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코드 예제를 통해 실습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와 사용 방법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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