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리모트 사용 가이드

개요

Unity 리모트는 Android, iOS, tvOS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Unity 에디터와 연결되어 타겟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출력과 입력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빌드를 생성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Unity 리모트의 기능

  • 입력 데이터 스트리밍: Unity 에디터에서 실행 중인 프로젝트로부터 터치 입력, 자이로스코프, 카메라 스트림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성능 테스트: 실제 기기에서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지만, 에디터에서의 성능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빌드 후 실측이 필요합니다.

요구 사항 및 호환성

  • Android, iOS, tvOS 기기를 지원합니다.
  • Android 기기에서 Unity 리모트를 사용하려면 Android SDK가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1. Unity 리모트 설치

  • Google Play에서 Unity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2. USB 연결 설정

  • USB 디버깅 활성화: 타겟 디바이스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USB 디버깅을 활성화한 후 Unity 리모트를 실행하고 USB 연결로 타겟 디바이스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3. Unity 에디터와 연결

  • Unity Editor Settings 열기: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선택.
  • 타겟 디바이스 설정: Unity Remote 섹션에서 사용할 타겟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구분 내용
지원 플랫폼 Android, iOS, tvOS
설치 방법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USB 디버깅 활성화 Android 기기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야 함
에디터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에서 설정

성능 최적화

압축 방식 변경

기본적으로 Unity는 JPEG 형태로 이미지 압축을 수행합니다. PNG로 변경하면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지만 대역폭을 더 사용합니다.

  • 압축 방식 변경 방법:
  • Editor settings를 여세요.
  • Unity Remote 섹션에서 Compression을 PNG로 설정합니다.

해상도 변경

기본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낮추지만, 최대 해상도로 미리보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해상도 설정 방법:
  • Editor settings를 여세요.
  • Unity Remote 섹션에서 Resolution을 Normal로 설정합니다.

결론

Unity 리모트는 개발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주의할 점은 에디터에서의 성능은 실제 빌드 성능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이해하고, 실제 빌드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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