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구독 관리 API 사용 가이드
Unity는 인앱 결제 및 구독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이 문서는 Unity의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를 통해구독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개요
Unity IAP(인앱 결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독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Apple 스토어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
SubscriptionManager는 구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쿼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Google Play에서 IAP SDK 1.19+를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만 지원됩니다.
주요 메서드
아래는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에서 사용 가능한 주요 메서드들입니다.
메서드 이름 | 설명 |
---|---|
public SubscriptionInfo getSubscriptionInfo() |
SubscriptionInfo 객체를 반환합니다. |
SubscriptionInfo 클래스
SubscriptionInfo 클래스는 구독 관련 정보를 담고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아래는 주요 메서드입니다.
메서드 이름 | 설명 |
---|---|
public string getProductId() |
제품의 스토어 ID를 반환합니다. |
public DateTime getPurchaseDate() |
제품의 구매 날짜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Subscribed() |
현재 구독 상태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Expired() |
제품의 만료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Cancelled() |
제품의 취소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FreeTrial() |
제품이 무료 평가판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AutoRenewing() |
제품이 자동 갱신형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TimeSpan getRemainingTime() |
다음 청구일까지 남은 시간을 반환합니다. |
public Result isIntroductoryPricePeriod() |
제품이 출시 특가 기간 내에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
public TimeSpan getIntroductoryPricePeriod() |
출시 특가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반환합니다. |
public long getIntroductoryPricePeriodCycles() |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출시 특가 기간 일수를 반환합니다. |
public string getIntroductoryPrice() |
제품의 출시 특가를 반환합니다. |
public DateTime getExpireDate() |
다음 자동 갱신 또는 만료 날짜를 반환합니다. |
예제 코드
Unity IAP를 사용하여 구독 정보를 확인하는 간단한 코드를 아래에 제시합니다.
public void CheckSubscriptionStatus()
{
SubscriptionManager subscriptionManager = new SubscriptionManager();
SubscriptionInfo subscriptionInfo = subscriptionManager.getSubscriptionInfo();
if (subscriptionInfo.isSubscribed() == Result.True)
{
Debug.Log("현재 구독 중입니다.");
}
else
{
Debug.Log("구독 여부: " + subscriptionInfo.isSubscribed());
}
DateTime expireDate = subscriptionInfo.getExpireDate();
Debug.Log("구독 만료 날짜: " + expireDate);
}
활용 예시
- 게임 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프리미엄 게임 아이템이나 특별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구독 서비스: 사용자는 매달 새로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Unity 매뉴얼
- Unity IAP 문서
위 자료를 통해 Unity의 구독 관리 API를 이해하고,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