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구독 관리 API 사용 가이드

Unity는 인앱 결제 및 구독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이 문서는 Unity의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를 통해구독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개요

Unity IAP(인앱 결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독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Apple 스토어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

SubscriptionManager는 구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쿼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Google Play에서 IAP SDK 1.19+를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만 지원됩니다.

주요 메서드

아래는 SubscriptionManager 클래스에서 사용 가능한 주요 메서드들입니다.

메서드 이름 설명
public SubscriptionInfo getSubscriptionInfo() SubscriptionInfo 객체를 반환합니다.

SubscriptionInfo 클래스

SubscriptionInfo 클래스는 구독 관련 정보를 담고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아래는 주요 메서드입니다.

메서드 이름 설명
public string getProductId() 제품의 스토어 ID를 반환합니다.
public DateTime getPurchaseDate() 제품의 구매 날짜를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Subscribed() 현재 구독 상태를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Expired() 제품의 만료 여부를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Cancelled() 제품의 취소 여부를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FreeTrial() 제품이 무료 평가판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AutoRenewing() 제품이 자동 갱신형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public TimeSpan getRemainingTime() 다음 청구일까지 남은 시간을 반환합니다.
public Result isIntroductoryPricePeriod() 제품이 출시 특가 기간 내에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public TimeSpan getIntroductoryPricePeriod() 출시 특가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반환합니다.
public long getIntroductoryPricePeriodCycles()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출시 특가 기간 일수를 반환합니다.
public string getIntroductoryPrice() 제품의 출시 특가를 반환합니다.
public DateTime getExpireDate() 다음 자동 갱신 또는 만료 날짜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Unity IAP를 사용하여 구독 정보를 확인하는 간단한 코드를 아래에 제시합니다.

public void CheckSubscriptionStatus()
{
    SubscriptionManager subscriptionManager = new SubscriptionManager();
    SubscriptionInfo subscriptionInfo = subscriptionManager.getSubscriptionInfo();

    if (subscriptionInfo.isSubscribed() == Result.True)
    {
        Debug.Log("현재 구독 중입니다.");
    }
    else
    {
        Debug.Log("구독 여부: " + subscriptionInfo.isSubscribed());
    }

    DateTime expireDate = subscriptionInfo.getExpireDate();
    Debug.Log("구독 만료 날짜: " + expireDate);
}

활용 예시

  • 게임 내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프리미엄 게임 아이템이나 특별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구독 서비스: 사용자는 매달 새로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Unity 매뉴얼
  • Unity IAP 문서

위 자료를 통해 Unity의 구독 관리 API를 이해하고,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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