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인앱 구매(IAP) 설정 가이드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인앱 구매(IAP)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 IAP 패키지는 코딩 및 코드리스 접근 방식을 통해 사용자가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이러한 구매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스토어에 연결합니다. 아래는 IAP 설정을 위한 단계입니다.

  1. 인앱 구매 전략 정의
  2. 프로젝트를 Unity 서비스로 설정
  3. IAP 활성화 및 패키지 설치
  4. 설정 구성
  5. 게임 내 판매 아이템 생성 및 분류
  6. 코드리스 IAP 버튼 사용
  7. IAP 관리 및 통합
  8. 테스트 후 활성화

인앱 구매 전략 정의하기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고, 각 아이템에 대해 고유한 제품 식별자를 연결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구매 시점 및 방식
  • 가격 전략
  • 상품 타입 정의 (구독형, 소모품, 비소모품)

Unity 프로젝트 설정

1단계: Unity 프로젝트 열기

Unity 에디터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2단계: Unity 서비스 설정

  • Window > General > Services를 선택하여 서비스 창을 엽니다.
  • 프로젝트 ID를 생성하고 조직에 연결합니다.
  • COPPA 준수 질문에 답변합니다.
  • 서비스 창에서 'In-App Purchasing'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단계: IAP 활성화

  • 'In-App Purchasing Settings' 옆의 토글을 ON으로 설정합니다.
  • 이렇게 하면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IAP 패키지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게임 내 아이템 생성

각 아이템은 고유한 식별자를 가져야 하며, 필요한 경우 각 스토어에 맞는 ID로 커스터마이징해야 합니다.

코드리스 IAP 버튼 사용

코드리스 버튼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버튼의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즈하면 좋습니다.

관련 앱 스토어 연결

Google, Apple 또는 Android와 같은 관련 스토어에 앱을 연결하여 아이템을 추가하고 판매를 시작합니다.

테스트 및 활성화

모든 요소를 테스트한 후,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앱 구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문제 해결

업그레이드 중 발생할 수 있는 컴파일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1. 필요한 JSON 파일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합니다.
  2. Unity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재연결합니다.

참고 자료

  • IAP 샘플 프로젝트 및 튜토리얼은 Unity 포럼 및 Unity 학습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인앱 구매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질문은 Unity 개발자 포럼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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