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인앱 구매(IAP)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주로 거래 복구와 구매 실패 처리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거래 복구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재설치하게 되면, 이미 보유 중인 비소모품 아이템과 갱신 가능한 구독 상품을 다시 제공받아야 합니다. Unity IAP는 이를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징
- Apple 플랫폼: 비재사용 구독 상품은 복원 불가.
- Google Play 및 Universal Windows Platform: 재설치 후 초기화 시 자동 복원.
구현 코드 예시
아래는 OnInitialized
메서드의 예시로, IStoreListener 구현체에서 호출됩니다.
/// <summary>
/// Your IStoreListener implementation of OnInitialized.
/// </summary>
public void OnInitialized(IStoreController controller, IExtensionProvider extensions)
{
extensions.GetExtension<IAppleExtensions>().RestoreTransactions(result => {
if (result) {
// 복원 과정이 성공했음을 의미합니다.
} else {
// 복원 실패.
}
});
}
구매 실패 처리
구매가 실패하는 경우, 이를 적절히 처리해야 합니다. Unity IAP는 이 과정에서 오류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결제 시도를 재시도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요약 표
다음은 필요한 주요 정보를 요약한 표입니다.
항목 | 설명 |
---|---|
비소모품 | 재설치 후 자동 복원 가능 |
갱신 가능한 구독 상품 | Apple 플랫폼에서 비재사용 시 복원 불가 |
복원 방법 | IStoreListener의 ProcessPurchase 메서드 호출 |
오류 처리 | 구매 실패 시 사용자에게 적절한 안내 제공 |
이 가이드를 활용하여 Unity에서 인앱 구매 기능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활용 예시를 통해 실제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