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구매 영수증 처리 가이드

Unity IAP(인앱 결제)는 사용자가 구매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영수증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IAP를 통해 제공되는 구매 영수증의 구조와 예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구매 영수증 구조

Unity IAP는 구매 영수증을 JSON 해시 형태로 제공합니다. 이 해시는 다음과 같은 키와 값을 포함합니다:

설명
Store Google Play나 Apple App Store와 같은 스토어 이름입니다.
TransactionID 스토어가 제공하는 거래 고유 식별자입니다.
Payload 플랫폼에 따라 다르며 아래 자세히 설명합니다.

각 플랫폼별 페이로드 설명

iOS

  • iOS 버전이 7 이상인 경우:
    페이로드는 Base64로 인코딩된 앱 영수증입니다.
  • iOS 버전이 7 미만인 경우:
    페이로드는 SKPaymentTransactiontransactionReceipt입니다.

Mac 앱 스토어

  • Mac 앱 스토어에서는 페이로드가 Base64로 인코딩된 앱 영수증입니다.

Google Play

  • Google Play에서는 페이로드가 JSON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키를 포함합니다:
설명
json Google에서 제공하는 JSON 형식으로 인코딩된 문자열입니다.
INAPP_PURCHASE_DATA 구매 데이터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포함합니다.
signature Google에서 제공하는 JSON 파라미터에 대한 서명입니다.
INAPP_DATA_SIGNATURE 인앱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한 서명입니다.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에서는 Microsoft가 지정한 XML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Unity IAP에서 구매 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 코드입니다.

void ProcessPurchase(PurchaseEventArgs args)
{
    // 구매 영수증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합니다.
    string store = 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storeSpecificId;
    string transactionId = args.purchasedProduct.transactionID;
    string payload = args.purchasedProduct.receipt;

    // 영수증 처리 로직 추가
    Debug.Log($"Store: {store}, Transaction ID: {transactionId}, Payload: {payload}");
}

위 코드는 구매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호출되는 ProcessPurchase 메서드를 보여줍니다. args를 통해 구매정보를 추출하고 로그에 출력합니다.

결론

Unity IAP는 각 플랫폼별로 다양한 형식으로 구매 영수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사용자 구매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한 내용을 바탕으로 Unity IAP의 구매 영수증 처리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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