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스토어 모듈 가이드

Unity의 IAP(인앱 결제)를 사용하여 스토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문서입니다. Unity의 IAP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토어와 모듈을 설정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1. 스토어 모듈 개요

스토어 모듈은 AbstractPurchasingModule 클래스를 확장하여 Unity IAP가 스토어의 인스턴스를 얻는 공장처럼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기본 제공 스토어와 사용자 정의 스토어 구현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듈 구성

ConfigurationBuilder.Instance 메소드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모듈과 기본 스토어 모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nfigurationBuilder.Instance(
    MyCustomModule.Instance(),
    StandardPurchasingModule.Instance()
);

여기서 MyCustomModule은 커스텀 구현을 위한 스토어이며, StandardPurchasingModule은 Unity가 제공하는 기본 스토어입니다.

3. 모듈 우선 순위

한 플랫폼에서 두 개 이상의 모듈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onfigurationBuilder에 제공된 모듈 순서에 따라 우선 순위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MyCustomModuleStandardPurchasingModule 앞에 위치한다면, 커스텀 모듈의 구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4. 모듈 지원과 처리

모듈은 여러 스토어를 지원할 수 있으며, StandardPurchasingModule을 통해 Unity IAP의 기본 스토어 구현 방식을 모두 처리합니다.

5. 활용 예제

5.1 기본 스토어 설정

기본 제공 스토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ConfigurationBuilder.Instance(StandardPurchasingModule.Instance());

5.2 커스텀 스토어 추가

자체 스토어를 추가하고, 원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ConfigurationBuilder.Instance(MyCustomModule.Instance());

5.3 여러 모듈 동시 사용

여러 스토어 모듈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설정을 통해 각 모듈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ConfigurationBuilder.Instance(
    MyCustomModule.Instance(),
    OtherCustomModule.Instance(),
    StandardPurchasingModule.Instance()
);

6. 결론

Unity IAP를 사용하여 게임의 결제 시스템을 확장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양한 스토어 모듈을 통해 유연하게 결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설정이나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할 경우, 공식 Unity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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