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스토어 설정 매뉴얼
Unity IAP(인앱 결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토어를 등록하고 구성하는 과정은 게임에서 결제를 구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아래에서는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스토어 등록
스마트폰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어를 등록하려면 RegisterStore
메서드를 호출해야 합니다. 이 메서드는 스토어의 이름과 구현 방식을 제공합니다.
코드 예제
public override void Configure() {
RegisterStore("GooglePlay", InstantiateMyStore());
}
스토어 구현체 생성
InstantiateMyStore
메서드는 플랫폼에 따라 적절한 스토어 구현체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Google Play의 구현체 객체를 생성합니다.
코드 예제
private void InstantiateMyStore() {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
return new MyAlternativeGooglePlayImplementation();
}
return null;
}
스토어 이름 규칙
Unity IAP가 스토어를 올바르게 식별하도록 하려면, 등록한 스토어의 이름과 개발자가 정의하는 제품 식별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이는 잘못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규칙입니다.
활용 사례
- 게임에서 사용자의 결제 기능 제공: Unity IAP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이벤트별 할인 제공: 특정 이벤트에 따라 할인된 가격에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맞춤형 아이템 판매: 사용자의 게임 진행에 따라 맞춤형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요약
이 매뉴얼에서는 Unity IAP를 통해 스토어를 등록하고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스토어 이름 사용 및 구현체 생성을 통해 결제 시스템을 보다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이 문서는 Unity Technologies의 공식 문서에 기초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