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목차

스토어 확장

Unity에서는 스토어 확장을 통해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 스토어 같은 특정 플랫폼에서 사용자 ID를 제공하는 추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정의

아래는 스토어 확장을 위해 정의된 인터페이스의 예입니다.

/// <summary>
/// Functionality specific to my store.
/// </summary>
public interface IMyExtensions : IStoreExtension
{
    // Hypothetical method for a store that provides User IDs.
    String GetUserStoreId();
}

이 인터페이스는 IStoreExtension을 상속받아, 스토어에 특화된 기능을 정의합니다.

추가 기능 요청

애플리케이션은 IExtensionProvider를 사용하여 추가 기능을 요청하게 됩니다. Unity IAP는 요청된 타입에 대하여 액티브한 스토어 구현을 시도합니다.

  • 요청이 실패할 경우, RegisterExtension을 통해 제공된 스토어 모듈의 인스턴스가 반환되거나, 그 인스턴스가 없으면 null이 반환됩니다.
  • 모듈은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에서도 확장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특정 플랫폼에 대한 별도의 컴파일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됩니다.

예제와 활용

기본 사용 사례

  • 유저 ID 가져오기:
    • 스토어에서 유저 ID를 가져오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스토어 모듈 구현 예

메소드명 설명
GetUserStoreId 현재 사용자의 스토어 ID를 반환합니다.
RequestExtension 특정 확장 기능을 요청합니다.
RegisterExtension 스토어 모듈을 등록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스토어 모듈을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토어 기능을 더욱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스토어 확장은 게임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문서를 통해 구현 방법과 활용 방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기능을 탐색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