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목차
스토어 확장
Unity에서는 스토어 확장을 통해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 스토어 같은 특정 플랫폼에서 사용자 ID를 제공하는 추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정의
아래는 스토어 확장을 위해 정의된 인터페이스의 예입니다.
/// <summary>
/// Functionality specific to my store.
/// </summary>
public interface IMyExtensions : IStoreExtension
{
// Hypothetical method for a store that provides User IDs.
String GetUserStoreId();
}
이 인터페이스는 IStoreExtension
을 상속받아, 스토어에 특화된 기능을 정의합니다.
추가 기능 요청
애플리케이션은 IExtensionProvider
를 사용하여 추가 기능을 요청하게 됩니다. Unity IAP는 요청된 타입에 대하여 액티브한 스토어 구현을 시도합니다.
- 요청이 실패할 경우,
RegisterExtension
을 통해 제공된 스토어 모듈의 인스턴스가 반환되거나, 그 인스턴스가 없으면 null이 반환됩니다. - 모듈은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에서도 확장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특정 플랫폼에 대한 별도의 컴파일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됩니다.
예제와 활용
기본 사용 사례
- 유저 ID 가져오기:
- 스토어에서 유저 ID를 가져오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스토어 모듈 구현 예
메소드명 | 설명 |
---|---|
GetUserStoreId | 현재 사용자의 스토어 ID를 반환합니다. |
RequestExtension | 특정 확장 기능을 요청합니다. |
RegisterExtension | 스토어 모듈을 등록합니다. |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스토어 모듈을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토어 기능을 더욱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스토어 확장은 게임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문서를 통해 구현 방법과 활용 방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기능을 탐색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