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스토어 구현 매뉴얼
Unity IAP는 게임 내에서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Unity IAP의 스토어 초기화 및 상품 조회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스토어 초기화
스토어 초기화는 Unity IAP와 비동기적으로 통신하는 메서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초기화 코드 예시입니다.
void Initialize(IStoreCallback callback) {
// Unity IAP와 통신하기 위해 콜백을 저장합니다.
this.callback = callback;
}
이 메서드는 IStoreCallback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를 인자로 받아 Unity IAP와의 통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2. 상품 조회
상품을 조회하는 과정은 Unity IAP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구매 가능한 아이템을 리스트업하는 과정입니다. 상품 조회 메서드는 Unity IAP의 초기화가 완료된 후에 호출해야 합니다.
상품 조회 예제
상품 조회를 위한 기본 코드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void FetchProducts() {
// 상품을 조회하는 로직 구현
}
3.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아이템 구매
게임 내에서 사용자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UI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항목을 선택하면 PurchaseItem
메서드를 호출하여 구매 요청을 처리합니다.
void PurchaseItem(string productId) {
// 아이템 구매 요청 처리 logic
}
예제 2: 구매 완료 후 처리
사용자가 성공적으로 구매한 후, 보상을 제공하는 메서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void OnPurchaseSuccessful(string productId) {
// 사용자가 제품을 구매했을 때 보상 처리
}
4. 기본적인 요구사항
- Unity Editor의 IAP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각 플랫폼별로 구매 가능 아이템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요약
Unity IAP를 통해 게임 내에서 결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및 상품 조회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자신만의 스토어를 구성해 보세요.
참고 문서
이 매뉴얼은 Unity IAP의 기초적인 사용법을 안내하며, 더 복잡한 기능들은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