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토어 구현
개요
Unity에서 스토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IStore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Amazon Appstore와 Amazon Underground Store를 위한 스토어 초기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토어 초기화
IStore 인터페이스 구현
IStor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기본적인 클래스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Purchasing.Extension;
public class MyStore : IStore
{
private IStoreCallback callback;
public void Initialize(IStoreCallback callback)
{
this.callback = callback;
}
public void RetrieveProducts(System.Collections.ObjectModel.ReadOnlyCollection<UnityEngine.Purchasing.ProductDefinition> products)
{
// 제품 정보를 가져오고 callback.OnProductsRetrieved() 호출
}
public void Purchase(UnityEngine.Purchasing.ProductDefinition product, string developerPayload)
{
// 구매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callback.OnPurchaseSucceeded() 또는 callback.OnPurchaseFailed() 호출
}
public void FinishTransaction(UnityEngine.Purchasing.ProductDefinition product, string transactionId)
{
// 거래 관련 정리 작업 수행
}
}
주요 메소드 설명
메소드 | 설명 |
---|---|
Initialize |
스토어를 초기화하고 콜백을 설정합니다. |
RetrieveProducts |
제품 정보를 검색한 후, 제품 목록을 반환합니다. |
Purchase |
제품 구매를 시작하고 성공 또는 실패를 알립니다. |
FinishTransaction |
거래 처리가 완료된 후 필요한 정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
활용 및 응용 예제
- 제품 정보 가져오기: 게임 내에서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RetrieveProducts
메소드를 사용할 때 데이터베이스나 API로부터 제품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구매 흐름 관리:
Purchase
메소드를 통해 사용자가 선택한 아이템의 구매 과정을 제어할 수 있으며, 결제 성공 또는 실패 시 적절한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 取引完了処理: 사용자가 결제를 진행한 후,
FinishTransaction
메소드를 통해 거래 기록을 정리하고 필수 후속 작업을 처리하여 게임의 유저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Amazon Appstore와 Amazon Underground Store를 위한 스토어 구현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IStore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스토어 기능을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