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AP (인앱 구매) 사용 안내

이 문서는 Unity에서 인앱 구매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Unity IAP를 통해 개발자는 게임 내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Unity IAP 설정을 위한 단계별 설명입니다.

인앱 구매 설정

앱 내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판매할 제품 목록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목록은 두 가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스크립팅을 통한 방법 2. 코드리스 IAP 카탈로그를 사용하는 방법 (Unity Editor에서 사용 가능)

제품 정의

각 제품에 대해 다음의 중요한 속성을 정의해야 합니다:

속성 설명
제품 ID 앱 스토어와 통신할 때 사용할 고유 식별자. 소문자만 사용해야 함.
제품 타입 - 소모품 (Consumable)
- 비소모품 (Non-Consumable)
- 구독 (Subscription)

제품 타입 설명

타입 설명 예시
소모품 (Consumable) 반복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복원할 수 없음. 가상 통화, HP 포션
비소모품 (Non-Consumable)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복원할 수 있음. 무기, 방어구
구독 (Subscription) 한정 기간 동안 액세스할 수 있는 상품. 복원할 수 있음. 온라인 게임의 월간 구독

제품 메타데이터

제품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필드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필드 데이터 타입 설명
Product Locale 열거형 지원하는 앱 스토어의 언어 설정.
Product Title String 스토어에 표시되는 제품 이름.
Product Description String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설명하는 텍스트.

지급(payout)

게임 내에서 구매자가 받을 내용을 정의할 수 있는 필드입니다.

필드 데이터 타입 설명
Payout Type 열거형 구매자가 받을 콘텐츠 카테고리.
Payout Subtype String 카테고리에 대한 세부 유형.
Quantity Int 지급될 콘텐츠의 수량.

코드 예제

인앱 구매 관리자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Purchasing;

public class MyIAPManager {
    public MyIAPManager() {
        var builder = ConfigurationBuilder.Instance(StandardPurchasingModule.Instance());
        builder.AddProduct("100_gold_coins", ProductType.Consumable, new IDs
        {
            {"100_gold_coins_google", GooglePlay.Name},
            {"100_gold_coins_mac", MacAppStore.Name}
        });
        // Initialize Unity IAP...
    }
}

위의 코드는 Google Play와 Mac App Store에서 사용할 다중 제품 아이디를 예시로 보여줍니다.

Google 및 Apple 설정

Google Play 및 Apple 스토어 설정을 추가하여 가격 정보 및 샘플 스크린샷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각 스토어에 맞는 속성을 설정하여 인앱 구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설정 항목 설명
Google 설정 가격 템플릿 ID를 제공합니다.
Apple 설정 가격 티어를 선택하고 샘플 스크린샷을 업로드합니다.

이 문서는 Unity IAP 설정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더 복잡한 기능이나 추가적인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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