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와 Windows 애플리케이션 통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를 Windows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통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Unity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Unity 기능 통합
Unity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D/2D 실시간 렌더링
- AR 경험
- 3D 모델 상호작용
- 2D 미니 게임
Unity 임베딩 방식
Windows 애플리케이션에 Unity를 통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외부 빌드로에서 실행하기:
- Unity를 외부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하며,
-parentHWND
커맨드라인 인자를 사용하여 Unity가 렌더링할 창을 지정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 Unity를 애플리케이션 내부에 임베드하기:
- Win32 애플리케이션은 직접 로드 가능한
UnityPlayer.dll
을 호출하여 Unity를 임베드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엔트리 포인트로 시작해야 합니다:
csharp extern "C" UNITY_API int Unity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WSTR lpCmdLine, int nShowCmd);
lpCmdLine
을 통해 모든 커맨드라인 인자를 Unity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 해상도, 작업 스레드, 부모 HWND 제어).
커맨드 라인 인자
Unity를 실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맨드라인 인자는 Unity 스탠드얼론 플레이어와 동일합니다. 이 인자들을 통해 Unity의 동작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간단한 3D 게임
3D 환경을 설정하고, Unity에서 제공하는 물리 엔진을 활용해 상호작용하는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2: AR 경험 구축
ARKit 또는 ARCore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통합하여 증강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3: 2D 미니 게임 개발
Unity에서 2D 게임의 기초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간단한 미니 게임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Windows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확장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Unity의 풍부한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