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애플리케이션 통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를 Universal Windows Platform(UWP)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Unity의 다양한 기능을 UWP 애플리케이션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 통합하기
Unity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3D/2D 실시간 렌더링
- 증강 현실(AR) 경험
- 3D 모델과 상호작용
- 2D 미니 게임
통합 단계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를 통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빌드 설정 열기: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빌드 타입 선택: Universal Windows Platform 탭에서
Build Type > XAML을 선택합니다. - 프로젝트 빌드: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
- 이 단계에서 Unity는 UWP 애플리케이션에 임베드할 수 있는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MainPage.xaml 파일 확인: 생성된 프로젝트에는 Unity 프로젝트를 로드하기 위한
SwapChainPanel설정이 포함된MainPage.xaml파일이 있습니다.
참고: MainPage.xaml 파일은 Unity 에디터에서 XAML 빌드 타입을 사용하여 UWP 앱을 빌드할 때만 존재합니다.
SwapChainPanel 사용
Unity가 SwapChainPanel을 사용하여 렌더링할 경우, 다른 요소 위에 렌더링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일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위에 투명한 배경을 가진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PlayerSettings.WSA-transparentSwapchain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Unity 언로드하기
Unity는 Application.Unload 메소드를 사용하여 로드할 때 Unity 엔진을 언로드하고 리소스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한 사항
타 애플리케이션에서 Unity 빌드를 호스팅할 경우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Unity 런타임의 인스턴스를 두 개 이상 로드하거나 통합할 수 없습니다.
- 올바른 동작을 위해 네이티브 및 관리되는 플러그인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위의 정보는 Unity를 UWP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필요한 주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용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