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애플리케이션 통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를 Universal Windows Platform(UWP)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Unity의 다양한 기능을 UWP 애플리케이션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 통합하기
Unity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3D/2D 실시간 렌더링
- 증강 현실(AR) 경험
- 3D 모델과 상호작용
- 2D 미니 게임
통합 단계
UWP 애플리케이션에 Unity를 통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빌드 설정 열기:
File > Buil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빌드 타입 선택: Universal Windows Platform 탭에서
Build Type > XAML
을 선택합니다. - 프로젝트 빌드: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
- 이 단계에서 Unity는 UWP 애플리케이션에 임베드할 수 있는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MainPage.xaml 파일 확인: 생성된 프로젝트에는 Unity 프로젝트를 로드하기 위한
SwapChainPanel
설정이 포함된MainPage.xaml
파일이 있습니다.
참고: MainPage.xaml
파일은 Unity 에디터에서 XAML 빌드 타입을 사용하여 UWP 앱을 빌드할 때만 존재합니다.
SwapChainPanel 사용
Unity가 SwapChainPanel
을 사용하여 렌더링할 경우, 다른 요소 위에 렌더링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일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위에 투명한 배경을 가진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PlayerSettings.WSA-transparentSwapchain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Unity 언로드하기
Unity는 Application.Unload
메소드를 사용하여 로드할 때 Unity 엔진을 언로드하고 리소스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한 사항
타 애플리케이션에서 Unity 빌드를 호스팅할 경우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Unity 런타임의 인스턴스를 두 개 이상 로드하거나 통합할 수 없습니다.
- 올바른 동작을 위해 네이티브 및 관리되는 플러그인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위의 정보는 Unity를 UWP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필요한 주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용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