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
Unity에서는 중국 내 플레이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가지 중요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해야 할 작업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PIPL)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중국의 개인정보 보호법(PIPL)은 모든 기업이 중국 내 사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처리 및 외부 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Unity는 이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동의가 이루어질 때까지 데이터 수집을 중단해야 합니다.
구분 | 내용 |
---|---|
법률 시행 일자 | 2021년 11월 1일 |
요구 사항 | 개인정보 처리 및 외부 전송에 대한 옵트인 동의 필요 |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플러그인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플러그인을 통해 플레이어는 데이터 수집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Unity 애널리틱스 라이브러리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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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버튼 제공 | 유니티 UI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로 이동 |
데이터 수집 제어 | 플레이어가 동의를 받기 전까지 데이터 수집 중단 |
플러그인 지원 여부 | Linux, Windows Phone, Tizen, Apple TV, Blackberry는 지원하지 않음 |
Unity 에디터에서 플러그인 확인 방법
- Unity 에디터를 열고,
Window > Package Manager
메뉴로 이동합니다. - 프로젝트에서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패키지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동의 절차 제공
플러그인 내에는 사용자가 직접 UI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프리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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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추가 | 새로운 캔버스 게임 오브젝트를 씬에 추가합니다. |
버튼 추가 | DataPrivacyButton 프리팹을 캔버스 오브젝트에 드래그합니다. |
버튼 설정 | 버튼의 위치, 그래픽스, 텍스트를 필요에 따라 조정합니다. |
커스텀 솔루션 구현
개발자가 자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싶은 경우, 커스텀 버튼을 생성하여 데이터 수집 및 전송에 대한 옵트인 페이지 URL을 요청하고 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현 방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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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컴포넌트 생성 | 플레이어에게 옵트인 동의를 요청하는 UI를 생성합니다. |
URL 요청 | DataPrivacy.FetchPrivacyUrl() 메서드로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의 URL 요청 |
브라우저 열기 | URL을 브라우저에서 열어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
예제 코드
아래는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 클릭에 반응하여 플레이어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를 여는 예시입니다.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nalytics;
public class OptOutHandler : MonoBehaviour {
static void OnFailure(string reason)
{
Debug.LogWarning(String.Format("Failed to get data privacy page URL: {0}", reason));
}
void OnURLReceived(string url)
{
Application.OpenURL(url);
}
public void OpenDataURL()
{
DataPrivacy.FetchPrivacyUrl(OnURLReceived, OnFailure);
}
void OnMouseOver(){
if(Input.GetMouseButtonUp(0)){
OpenDataURL();
}
}
}
결론
Unity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에 따라 적절한 플러그인 및 커스텀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여 플레이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