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

Unity에서는 중국 내 플레이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가지 중요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해야 할 작업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PIPL)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중국의 개인정보 보호법(PIPL)은 모든 기업이 중국 내 사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처리 및 외부 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Unity는 이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동의가 이루어질 때까지 데이터 수집을 중단해야 합니다.

구분 내용
법률 시행 일자 2021년 11월 1일
요구 사항 개인정보 처리 및 외부 전송에 대한 옵트인 동의 필요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플러그인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플러그인을 통해 플레이어는 데이터 수집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Unity 애널리틱스 라이브러리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능 설명
UI 버튼 제공 유니티 UI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로 이동
데이터 수집 제어 플레이어가 동의를 받기 전까지 데이터 수집 중단
플러그인 지원 여부 Linux, Windows Phone, Tizen, Apple TV, Blackberry는 지원하지 않음

Unity 에디터에서 플러그인 확인 방법

  1. Unity 에디터를 열고, Window > Package Manager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프로젝트에서 Unity 애널리틱스 개인정보 보호 패키지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동의 절차 제공

플러그인 내에는 사용자가 직접 UI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프리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계 설명
캔버스 추가 새로운 캔버스 게임 오브젝트를 씬에 추가합니다.
버튼 추가 DataPrivacyButton 프리팹을 캔버스 오브젝트에 드래그합니다.
버튼 설정 버튼의 위치, 그래픽스, 텍스트를 필요에 따라 조정합니다.

커스텀 솔루션 구현

개발자가 자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싶은 경우, 커스텀 버튼을 생성하여 데이터 수집 및 전송에 대한 옵트인 페이지 URL을 요청하고 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현 방법 설명
UI 컴포넌트 생성 플레이어에게 옵트인 동의를 요청하는 UI를 생성합니다.
URL 요청 DataPrivacy.FetchPrivacyUrl() 메서드로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의 URL 요청
브라우저 열기 URL을 브라우저에서 열어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 클릭에 반응하여 플레이어 개인정보 보호 페이지를 여는 예시입니다.

using System;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nalytics;

public class OptOutHandler : MonoBehaviour {

    static void OnFailure(string reason)
    {
        Debug.LogWarning(String.Format("Failed to get data privacy page URL: {0}", reason));
    }

    void OnURLReceived(string url)
    {
        Application.OpenURL(url);
    }

    public void OpenDataURL()
    {
        DataPrivacy.FetchPrivacyUrl(OnURLReceived, OnFailure);
    }

    void OnMouseOver(){
        if(Input.GetMouseButtonUp(0)){
            OpenDataURL();
        }
    }
}

결론

Unity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상기 내용에 따라 적절한 플러그인 및 커스텀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여 플레이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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