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이벤트 가이드

Unity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게임 성능 및 플레이어 행동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 문서는 특정 이벤트 및 파라미터에 대한 제한 사항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개요

Unity 애널리틱스는 개발자가 게임 성능 및 플레이어 행동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더 나은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는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제한 사항

전송할 수 있는 이벤트 수

  • 시간당 이벤트 전송은 100개로 제한됩니다 (게임 인스턴스당).

이벤트 파라미터 제한

  • 각 이벤트당 최대 10개 파라미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크기 제한

  • 단일 이벤트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는 최대 500바이트/문자로 제한됩니다.
  • 커스텀 이벤트 이름은 최대 100자까지 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 결과

이벤트를 전송하는 모든 AnalyticsEvent 함수는 AnalyticsResult 열거형에서 값을 반환합니다. 만약 제한 사항을 초과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설명
AnalyticsResult.LimitExceeded 전송할 수 있는 이벤트 수 초과
AnalyticsResult.TooManyRequests 시간당 이벤트 수 초과
AnalyticsResult.TooManyItems 이벤트당 파라미터 수 초과
AnalyticsResult.SizeLimitReached 데이터 크기 또는 이벤트 이름 길이 초과

데이터 타입에 따른 크기 제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크기는 데이터 타입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C# 데이터 타입과 그에 따른 크기입니다.

데이터 타입 크기 (바이트)
byte, ubyte 1
short, ushort 4
int, uint 4
long, ulong 8
float 8
double 8
decimal 8
문자열 문자열 길이 (문자 수)
object ToString() 호출 후 문자열 길이

활용 예제

다음은 커스텀 이벤트를 전송하는 예제입니다.

Dictionary<string, object> data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data.Add("int_param", 32); // 9 characters + 4 bytes
data.Add("bool_param", true); // 10 characters + 1 byte
data.Add("float_param", 3.3f); // 11 characters + 8 bytes
data.Add("string_param", "String value"); // 12 characters + 12 characters

AnalyticsResult result = AnalyticsEvent.Custom("custom_event", data);

위 예제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사용하여 이벤트를 전송할 수 있으며, 총 크기가 500바이트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요약

Unity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개발자는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수와 파라미터를 적절히 관리하여 데이터 수집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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