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ataPrivacy API 한국어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DataPrivacy API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와 함께 활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DataPrivacy 클래스

DataPrivacy 클래스는 플레이어의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가져와 Unity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자동으로 설정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클래스에는 두 가지 주요 함수가 있습니다.

1. Initialize()

이 함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API를 준비합니다. Unity 5.1 이하 버전에서 사용됩니다.

  • 선언:

public static void Initialize()

  • 설명: 이 함수는 숨겨진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DataPrivacy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최신 Unity 버전에서는 이 함수가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2. FetchPrivacyUrl()

이 함수는 플레이어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의 URL을 가져옵니다.

  • 선언:

public static void FetchPrivacyUrl(Action success, Action failure = null)

  • 파라미터:
    • Action<String> success: URL을 성공적으로 가져오면 호출되는 액션 오브젝트.
    • [옵션] Action<String> failure: URL 검색에 실패할 경우 호출되는 액션 오브젝트.
  • 설명: 이 URL은 브라우저 또는 웹뷰에서 열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개인정보 보호 옵션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1. 데이터 프라이버시 초기화

void Start() {
    DataPrivacy.Initialize();
}

이 코드는 게임이 시작될 때 데이터 프라이버시 API를 초기화합니다.

2.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 열기

void OpenPrivacySettings() {
    DataPrivacy.FetchPrivacyUrl(
        (url) => {
            Application.OpenURL(url);
        },
        (errorMessage) => {
            Debug.LogError("Failed to fetch privacy URL: " + errorMessage);
        }
    );
}

위 코드는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의 URL을 가져와서, 이를 열어 해당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요약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DataPrivacy API의 기본 구성 요소와 활용 예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관련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게임 개발에 이 API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