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ataPrivacy API 한국어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DataPrivacy API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와 함께 활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DataPrivacy 클래스
DataPrivacy
클래스는 플레이어의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가져와 Unity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자동으로 설정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클래스에는 두 가지 주요 함수가 있습니다.
1. Initialize()
이 함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API를 준비합니다. Unity 5.1 이하 버전에서 사용됩니다.
- 선언:
public static void Initialize()
- 설명: 이 함수는 숨겨진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DataPrivacy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최신 Unity 버전에서는 이 함수가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2. FetchPrivacyUrl()
이 함수는 플레이어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의 URL을 가져옵니다.
- 선언:
public static void FetchPrivacyUrl(Action success, Action failure = null)
- 파라미터:
Action<String> success
: URL을 성공적으로 가져오면 호출되는 액션 오브젝트.[옵션] Action<String> failure
: URL 검색에 실패할 경우 호출되는 액션 오브젝트.
- 설명: 이 URL은 브라우저 또는 웹뷰에서 열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개인정보 보호 옵션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활용 예제
1. 데이터 프라이버시 초기화
void Start() {
DataPrivacy.Initialize();
}
이 코드는 게임이 시작될 때 데이터 프라이버시 API를 초기화합니다.
2.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 열기
void OpenPrivacySettings() {
DataPrivacy.FetchPrivacyUrl(
(url) => {
Application.OpenURL(url);
},
(errorMessage) => {
Debug.LogError("Failed to fetch privacy URL: " + errorMessage);
}
);
}
위 코드는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의 URL을 가져와서, 이를 열어 해당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요약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DataPrivacy
API의 기본 구성 요소와 활용 예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관련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게임 개발에 이 API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