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설정 안내

이 문서는 Unity에서 애널리틱스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설정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애널리틱스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 구성

설정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섹션으로 나뉩니다:

  1. 프로젝트 서비스 설정
  2. 기능 설정
  3. 관리자 설정

1. 프로젝트 서비스 설정 (Project Service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애널리틱스 서비스 프로젝트와 관련된 여러 가지 요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Name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Unity Services 대시보드와 에디터 창에 표시됩니다.
Project ID 프로젝트를 식별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Engine Version 사용 중인 Unity 에디터와 엔진의 버전을 지정합니다.
Google License Key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한 인앱 구매(IAP)를 검증하기 위한 Google 라이센스 키 입력란입니다.
Organization 당신의 Unity 조직 이름입니다.
COPPA Compliance 프로젝트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COPPA 준수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COPPA 준수 문서 를 참조하십시오.

2. 기능 설정 (Feature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애널리틱스 관련 특정 기능에 대한 정보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Project Secret Key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허가하는 프로젝트 비밀 키입니다.
Heatmaps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2D 및 3D에서 이벤트 마커를 표시합니다.
Remote Settings Remote Settings 자산 스토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Standard Events Standard Events 자산 스토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3. 관리자 설정 (Admin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기본 애널리틱스를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제어를 제공합니다.

항목 설명
Analytics 데이터 초기화 기존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하고 원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Begin Process 데이터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Analytics 끄기 프로젝트의 Unity 애널리틱스를 끌 수 있는 링크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게임 데이터 분석

  1. 이벤트 추적 설정: 게임 내에서 특정 이벤트(예: 레벨 완료, 아이템 구매 등)를 추적하여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합니다.
  2. Heatmaps 사용: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어떤 경로를 선택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Heatmaps 기능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3. 기능 개선: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의 기능(예: 난이도 조정, 레벨 디자인)을 개선합니다.

결론

Unity의 애널리틱스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과 활용 예제를 참고하여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Unity는 다양한 서비스와 도구를 통해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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