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설정 안내
이 문서는 Unity에서 애널리틱스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설정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애널리틱스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 구성
설정 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섹션으로 나뉩니다:
- 프로젝트 서비스 설정
- 기능 설정
- 관리자 설정
1. 프로젝트 서비스 설정 (Project Service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애널리틱스 서비스 프로젝트와 관련된 여러 가지 요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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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Unity Services 대시보드와 에디터 창에 표시됩니다. |
Project ID | 프로젝트를 식별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
Engine Version | 사용 중인 Unity 에디터와 엔진의 버전을 지정합니다. |
Google License Key |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한 인앱 구매(IAP)를 검증하기 위한 Google 라이센스 키 입력란입니다. |
Organization | 당신의 Unity 조직 이름입니다. |
COPPA Compliance | 프로젝트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COPPA 준수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COPPA 준수 문서 를 참조하십시오.
2. 기능 설정 (Feature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애널리틱스 관련 특정 기능에 대한 정보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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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Secret Key |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허가하는 프로젝트 비밀 키입니다. |
Heatmaps |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2D 및 3D에서 이벤트 마커를 표시합니다. |
Remote Settings | Remote Settings 자산 스토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
Standard Events | Standard Events 자산 스토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
3. 관리자 설정 (Admin Settings)
이 섹션에서는 기본 애널리틱스를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제어를 제공합니다.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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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tics 데이터 초기화 | 기존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하고 원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Begin Process | 데이터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
Analytics 끄기 | 프로젝트의 Unity 애널리틱스를 끌 수 있는 링크입니다. |
활용 및 응용 예제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게임 데이터 분석
- 이벤트 추적 설정: 게임 내에서 특정 이벤트(예: 레벨 완료, 아이템 구매 등)를 추적하여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합니다.
- Heatmaps 사용: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어떤 경로를 선택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Heatmaps 기능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 기능 개선: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의 기능(예: 난이도 조정, 레벨 디자인)을 개선합니다.
결론
Unity의 애널리틱스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과 활용 예제를 참고하여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Unity는 다양한 서비스와 도구를 통해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