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서비스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대한 개요와 설정 방법을 제공합니다. Unity의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게임의 성능과 플레이어 행동을 분석할 수 있어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유용합니다.
애널리틱스 서비스 개요
Unity 애널리틱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애널리틱스 데이터 시각화: 다양한 데이터를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데이터 세그먼트화 및 분석 수행: 특정 특성에 따라 데이터를 세그먼트화하여 분석합니다.
- 실시간 운영 집행: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운영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구성 요소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는 여러 섹션으로 나뉘어 카드와 그래프를 사용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섹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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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tics 섹션 | 주요 성과 지표(KPI)를 시각화하여 표시하는 그래프입니다. |
데이터 탐색기 |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고서를 작성하고 확인하며 익스포트합니다. |
퍼널 분석기 |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과 행동을 분석하기 위한 퍼널을 만듭니다. |
세그먼트 빌더 | 플레이어를 특성별로 나누는 커스텀 세그먼트를 정의합니다. |
원시 데이터 익스포트 | 처리되지 않은 이벤트 데이터를 익스포트합니다 (Pro 구독 필요). |
이벤트 관리자 | 커스텀 이벤트를 나열하고 관리합니다. |
마켓 인사이트 |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 추세를 연구합니다. |
최적화 섹션
애널리틱스를 통해 최적화하기 위한 방법도 제공됩니다.
섹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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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팅 | 오픈 베타를 기반으로 원격 설정을 통해 A/B 테스팅을 진행합니다. |
원격 설정 |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없이 변수를 원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섹션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기 전에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섹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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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프로젝트 애널리틱스의 설정을 관리합니다. |
활용 예제
- 퍼널 분석 활용:
-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을 분석하여, 어떤 단계에서 이탈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 세그먼트 빌더 활용:
- 특정 특징을 가진 플레이어 그룹을 정의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A/B 테스팅 활용:
- 특정 게임 내 요소의 변경 사항이 플레이어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Unity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활용하면 게임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Unity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애널리틱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