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애널리틱스 주요 이벤트

Unity에서 제공하는 애널리틱스는 게임 성능 및 플레이어 행동을 분석하여 의사 결정을 돕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는 Unity 애널리틱스의 주요 이벤트 및 해당 이벤트가 제공하는 지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이벤트

Unity 애널리틱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이벤트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사용자와 게임의 상호작용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주요 이벤트 목록

이벤트 이름 설명
AppStart 새로운 세션이 시작될 때 전달됩니다.
AppRunning 앱이 실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전달됩니다.
DeviceInfo 사용자가 앱을 처음 실행하거나 기기 정보가 변경될 때마다 전달됩니다.

제공되는 지표

주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표 설명
신규 설치 수 특정 기간 동안의 신규 설치 수를 나타냅니다.
일별 액티브 사용자(DAU) 하루 동안 앱을 사용한 고유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월별 액티브 사용자(MAU) 한 달 동안 앱을 사용한 고유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총 세션 수 특정 기간 동안의 총 앱 세션 수입니다.
사용자당 세션 수 평균적으로 각 사용자가 앱을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를 보입니다.
앱에서 보낸 시간 각 사용자가 앱에서 소요한 시간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국가 및 플랫폼별 사용자 세그먼트 사용자의 위치 및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른 분류입니다.
수익 Unity Ads 및 내부 결제를 통한 수익을 포함합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활용

Unity 애널리틱스 대시보드에서 주요 이벤트를 기반으로 한 지표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리기 쉽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원시 데이터 익스포트

원시 데이터 익스포트를 통해 각 이벤트를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자세한 분석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단, 이 기능은 Unity Pro 계정이 필요합니다.

결론

Unity 애널리틱스의 주요 이벤트를 활용하면 게임의 성능과 플레이어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더 나은 게임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세션 증대 전략: AppStart 및 AppRunning 이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 세션 시간이 짧은 시간을 확인하고, 세션을 늘리기 위한 게임 내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2. 플랫폼별 맞춤형 마케팅: 국가 및 플랫폼별 사용자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특정 지역 사용자에게 맞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계획합니다.
  3. 사용자 참여도 향상: 일별 및 월별 액티브 사용자 지표를 확인하고, 사용자 참여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나 기능 추가를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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