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액셀러레이터 가이드

Unity 액셀러레이터는 팀 프로젝트의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임포트 시간을 줄이기 위한 캐싱 프록시 에이전트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액셀러레이터의 설치, 설정, 유지관리 및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액셀러레이터 개요

액셀러레이터는 팀이 동일한 로컬 네트워크에서 작업할 때 에셋을 공유하고, 반복 시간을 줄이며, 에셋을 다시 임포트할 필요를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설치 요구 사항

  • 운영체제:
    • Linux (Ubuntu 16.04 또는 18.04)
    • Windows Server 2008R2 / Windows 7 이상 (64비트)
    • Mac OS X 10.12 이상 (64비트)
  • 하드웨어 요구 사항:
    • 충분한 로컬 스토리지 공간
    • 최소 2GB RAM (추천: 32GB)

액셀러레이터 설치 방법

설치 방법 설명
설치 프로그램 Unity 액셀러레이터를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
Docker Hub Docker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설치

Unity 에디터 설정하기

Unity 에디터와 액셀러레이터의 연결 설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 에디터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를 선택합니다.
  2. 왼쪽에서 Editor를 선택합니다.
  3. Cache Server에서 모드를 Enabled로 설정합니다.
  4. 액셀러레이터의 IP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액셀러레이터 모니터링

액셀러레이터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설정을 변경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접근

대시보드 URL은 다음 형식입니다:

http://[액셀러레이터IP]:[액셀러레이터Port]/dashboard

문제 해결

Unity 에디터가 액셀러레이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하세요. - 에디터 버전이 2019.3 이상인지 확인 - 액셀러레이터가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지 확인 - 올바른 IP 주소로 연결 테스트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

문제 해결 방법
에디터 버전 문제 2019.3 이상 버전 사용해야 함
연결 문제 로컬 네트워크에서 실행 확인
IP 주소 테스트 실패 방화벽 설정을 확인 및 조정

유용한 코드 예제

액셀러레이터 명령어 사용 예

여러 액셀러레이터를 설정하여 캐싱 데이터를 미러링하는 과정:

// 액셀러레이터 A 설정
$ unity-accelerator config set ProtobufForwardPuts protobuf:2.2.2.2:2222

이 명령어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A에서 데이터를 B로 포워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푸시 예

모든 데이터를 다른 액셀러레이터로 푸시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nity-accelerator cache push 1.1.1.1:1111 2.2.2.2:2222

결론

Unity 액셀러레이터는 팀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설치 및 설정 방법을 따르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공된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액셀러레이터의 최적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액셀러레이터 포럼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가이드가 Unity 액셀러레이터 사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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