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액셀러레이터 가이드
Unity 액셀러레이터는 팀 프로젝트의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임포트 시간을 줄이기 위한 캐싱 프록시 에이전트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액셀러레이터의 설치, 설정, 유지관리 및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액셀러레이터 개요
액셀러레이터는 팀이 동일한 로컬 네트워크에서 작업할 때 에셋을 공유하고, 반복 시간을 줄이며, 에셋을 다시 임포트할 필요를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설치 요구 사항
- 운영체제:
- Linux (Ubuntu 16.04 또는 18.04)
- Windows Server 2008R2 / Windows 7 이상 (64비트)
- Mac OS X 10.12 이상 (64비트)
- 하드웨어 요구 사항:
- 충분한 로컬 스토리지 공간
- 최소 2GB RAM (추천: 32GB)
액셀러레이터 설치 방법
설치 방법 | 설명 |
---|---|
설치 프로그램 | Unity 액셀러레이터를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 |
Docker Hub | Docker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설치 |
Unity 에디터 설정하기
Unity 에디터와 액셀러레이터의 연결 설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Unity 에디터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왼쪽에서
Editor
를 선택합니다. Cache Server
에서 모드를Enabled
로 설정합니다.- 액셀러레이터의 IP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액셀러레이터 모니터링
액셀러레이터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설정을 변경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접근
대시보드 URL은 다음 형식입니다:
http://[액셀러레이터IP]:[액셀러레이터Port]/dashboard
문제 해결
Unity 에디터가 액셀러레이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하세요. - 에디터 버전이 2019.3 이상인지 확인 - 액셀러레이터가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지 확인 - 올바른 IP 주소로 연결 테스트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
문제 | 해결 방법 |
---|---|
에디터 버전 문제 | 2019.3 이상 버전 사용해야 함 |
연결 문제 | 로컬 네트워크에서 실행 확인 |
IP 주소 테스트 실패 | 방화벽 설정을 확인 및 조정 |
유용한 코드 예제
액셀러레이터 명령어 사용 예
여러 액셀러레이터를 설정하여 캐싱 데이터를 미러링하는 과정:
// 액셀러레이터 A 설정
$ unity-accelerator config set ProtobufForwardPuts protobuf:2.2.2.2:2222
이 명령어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A에서 데이터를 B로 포워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푸시 예
모든 데이터를 다른 액셀러레이터로 푸시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nity-accelerator cache push 1.1.1.1:1111 2.2.2.2:2222
결론
Unity 액셀러레이터는 팀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설치 및 설정 방법을 따르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공된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액셀러레이터의 최적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액셀러레이터 포럼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가이드가 Unity 액셀러레이터 사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