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리모트 사용 가이드
Unity 리모트는 개발자가 Android, iOS 및 tvOS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리모트의 기능, 설정 방법, 성능 관련 정보 등을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Unity 리모트란?
Unity 리모트는 Unity 에디터와 타겟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실제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도 어떻게 동작하는지 미리 볼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확인하고 입력 이벤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기능 | 설명 |
---|---|
입력 스트리밍 | 타겟 디바이스의 터치,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등의 입력을 Unity 에디터로 전송합니다. |
실시간 시각화 | Unity 에디터의 시각적 출력을 타겟 디바이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
플랫폼 전환 자동화 | 타겟 디바이스의 플랫폼에 맞추어 입력을 해석합니다. |
요구 사항 및 호환성
Unity 리모트는 다음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Android - iOS - tvOS
참고: Unity 리모트는 이전의 iOS 리모트 및 Android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합니다. 이들 이전 애플리케이션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Unity 리모트 설정 방법
UniRemote를 설정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 타겟 디바이스에 Unity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 타겟 디바이스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 Unity 에디터에서 Unity 리모트를 설정합니다.
Unity 리모트 설치
- 앱 스토어에서 Unity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디바이스 연결
- Unity 리모트를 타겟 디바이스에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 iOS 또는 tvOS에서 연결하려면 Windows에서 iTunes를 사용하거나 OS X에서 USB로 연결합니다.
Unity 에디터와 연결하기
- Unity 에디터를 열고,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로 이동합니다. Unity Remote
섹션에서 사용할 디바이스를 설정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미리보기
- 에디터에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Unity 리모트가 입력을 스트리밍합니다.
성능 최적화
Unity 리모트를 사용할 때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스트리밍 압축: 기본적으로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는 JPEG 방식을 사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PNG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해상도 조정: 기본적으로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해상도로 미리보려면, 에디터의 설정에서 해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압축 방식 변경하기
- 에디터 설정을 엽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Unity Remote
섹션에서Compression
을PNG
로 변경합니다.
해상도 변경하기
- 에디터 설정을 엽니다 (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Unity Remote
섹션에서Resolution
을Normal
로 설정합니다.
결론
Unity 리모트는 개발자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리모트를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