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리모트 사용 가이드

Unity 리모트는 개발자가 Android, iOS 및 tvOS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리모트의 기능, 설정 방법, 성능 관련 정보 등을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Unity 리모트란?

Unity 리모트는 Unity 에디터와 타겟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실제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도 어떻게 동작하는지 미리 볼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확인하고 입력 이벤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기능 설명
입력 스트리밍 타겟 디바이스의 터치,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등의 입력을 Unity 에디터로 전송합니다.
실시간 시각화 Unity 에디터의 시각적 출력을 타겟 디바이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플랫폼 전환 자동화 타겟 디바이스의 플랫폼에 맞추어 입력을 해석합니다.

요구 사항 및 호환성

Unity 리모트는 다음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Android - iOS - tvOS

참고: Unity 리모트는 이전의 iOS 리모트 및 Android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합니다. 이들 이전 애플리케이션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Unity 리모트 설정 방법

UniRemote를 설정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타겟 디바이스에 Unity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2. 타겟 디바이스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3. Unity 에디터에서 Unity 리모트를 설정합니다.

Unity 리모트 설치

  1. 앱 스토어에서 Unity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디바이스 연결

  1. Unity 리모트를 타겟 디바이스에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2. iOS 또는 tvOS에서 연결하려면 Windows에서 iTunes를 사용하거나 OS X에서 USB로 연결합니다.

Unity 에디터와 연결하기

  1. Unity 에디터를 열고,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로 이동합니다.
  2. Unity Remote 섹션에서 사용할 디바이스를 설정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미리보기

  1. 에디터에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Unity 리모트가 입력을 스트리밍합니다.

성능 최적화

Unity 리모트를 사용할 때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스트리밍 압축: 기본적으로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는 JPEG 방식을 사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PNG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해상도 조정: 기본적으로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해상도로 미리보려면, 에디터의 설정에서 해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압축 방식 변경하기

  1. 에디터 설정을 엽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2. Unity Remote 섹션에서 CompressionPNG로 변경합니다.

해상도 변경하기

  1. 에디터 설정을 엽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2. Unity Remote 섹션에서 ResolutionNormal로 설정합니다.

결론

Unity 리모트는 개발자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리모트를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