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LTS) - UI Toolkit 및 UXML 요소 설명

이 문서는 Unity의 UI Toolkit 및 UXML 요소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며, ToolbarPopupSearchField와 관련된 주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UI Toolkit 개요

UI Toolkit은 Unity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UXML 요소와 C# 클래스를 통해 복잡한 UI 구성 요소를 쉽게 관리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게 해줍니다.

UXML 요소 자세히 보기

UXML은 XML 형식을 기반으로 하여 Unity에서 UI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ToolbarPopupSearchField 요소는 주로 툴바에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ToolbarPopupSearchField 속성

다음은 ToolbarPopupSearchFiel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성 목록입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위치를 지정합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으로, 특정 요소를 타겟팅하는 USS 선택자에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의 선택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style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됩니다.

C# 클래스와 USS 선택자 대응

다음 표는 해당 C# 프로퍼티 이름과 관련 USS 선택자를 정리한 것입니다:

C# 프로퍼티 명 USS 선택자 이름 설명
text UssClassName.unity-search-field-base__text-field 텍스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searchButton UssClassName.unity-search-field-base__search-button 검색 버튼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cancelButton UssClassName.unity-search-field-base__cancel-button 취소 버튼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popupVariant UssClassName.unity-search-field-base--popup 팝업 메뉴를 사용하는 경우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UI 구성: ToolbarPopupSearchField를 사용하여 간단한 검색 툴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코드 예제: csharp var searchField = new ToolbarPopupSearchField(); searchField.tooltip = "검색 입력란"; searchField.name = "searchField";
  2. 스타일 지정: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하여 UI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코드 예제: csharp searchField.AddToClassList("custom-search-field");
  3. 이벤트 처리: UI 요소에 이벤트 리스너를 추가하여 상호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코드 예제: csharp searchField.RegisterCallback<ChangeEvent<string>>(evt => { Debug.Log("검색어: " + evt.newValue); });

결론

Unity의 UI Toolkit과 UXML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면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와 예제를 참고하여 대한 응용력을 높여보세요. 추가적인 학습과 실습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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