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XML 요소 - ToolbarButton
개요
Unity의 UI Toolkit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I Toolkit의 UXML 요소 중 하나인 ToolbarButton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ToolbarButton
은 툴바에서 버튼 역할을 하며, 다양한 속성을 활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ToolbarButton 요소
주요 속성
- binding-path: 바인드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display-tooltip-when-elided: true인 경우, 툴팁에 생략된 텍스트의 전체 버전이 표시됩니다.
- enable-rich-text: false인 경우, 리치 텍스트 태그가 파싱되지 않습니다.
- focusable: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tabindex: 포커스 링의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text: 표시되는 텍스트로, 이 값을 변경하면 관련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상속된 속성
ToolbarButton
은 VisualElement
에서 상속된 여러 속성도 가집니다:
- content-container: 자식 요소가 추가됩니다.
- name: 요소의 이름으로,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데 사용됩니다.
- 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를 포함합니다.
- tooltip: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sage-hints
속성은 VisualElement에 대한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Panel에 포함되기 전까지는 설정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읽기 전용입니다. 적절한 UsageHints를 지정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view-data-key
view-data-key
는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을 위해 사용되며, 이 키를 설정하지 않으면 지속성이 비활성화됩니다.
USS 클래스
다음은 ToolbarButton
관련 C# 공용 프로퍼티와 USS 선택자의 목록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toolbar-button |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button |
버튼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text-element |
텍스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UssClassName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1. 기본 ToolbarButton 생성
var toolbarButton = new ToolbarButton(() => Debug.Log("Button clicked"))
{
text = "클릭하세요",
tooltip = "이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
2. Tooltip을 사용한 ToolbarButton
var tooltipButton = new ToolbarButton(() => Debug.Log("탐색 시작"))
{
text = "탐색",
tooltip = "탐색 모드를 시작합니다.",
displayTooltipWhenElided = true
};
3. Focusable ToolbarButton
var focusableButton = new ToolbarButton(() => Debug.Log("포커스 버튼 클릭됨"))
{
text = "포커스 가능",
focusable = true,
tabindex = 1
};
위의 예제들을 통해 ToolbarButton
의 다양한 활용 방식과 속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는 더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Unity의 UI Toolkit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UI를 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