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해설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UI 툴킷과 UXML 요소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UI 툴킷

UI 툴킷은 Unity에서 강력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 툴킷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요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UXML 요소

UXML은 Unit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XML 형태의 언어입니다. 다양한 UXML 요소를 사용하여 UI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UXML 요소 설명
Toolbar 도구 모음 요소입니다.
ToolbarButton 도구 모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을 정의합니다.
ToolbarBreadcrumbs 사용자 경로를 표시하는 요소입니다.

C# 클래스

UXML 요소와 관련된 C# 클래스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클래스 설명
ToolbarBreadcrumbs 도구 모음에서 breadcrumbs를 관리합니다.

네임스페이스

이 문서에서 사용되는 주요 네임스페이스는 UnityEditor.UIElements이며, 기본 클래스는 VisualElement입니다.

속성

각 UXML 요소는 여러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주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아이템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를 추가하는 컨테이너입니다.
name string 요소의 이름을 나타내며, 선택자 작성 시 사용됩니다.
tooltip string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사용 예제

ToolbarBreadcrumbs 사용 예제

다음은 ToolbarBreadcrumbs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간단한 예입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MyToolbar : EditorWindow
{
    [MenuItem("Window/My Toolbar")]
    public static void ShowExample()
    {
        MyToolbar wnd = GetWindow<MyToolbar>();
        wnd.titleContent = new GUIContent("My Toolbar");
    }

    public void CreateGUI()
    {
        var toolbar = new ToolbarBreadcrumbs();
        toolbar.name = "MyToolbarBreadcrumbs";
        toolbar.tooltip = "This is a toolbar breadcrumbs example.";
        rootVisualElement.Add(toolbar);
    }
}

이 코드는 MyToolbar라는 새로운 창을 열고, 그 안에 ToolbarBreadcrumbs 요소를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결론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성하고, 다양한 UI 요소를 활용하여 기능적이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기본적인 UXML 요소와 그 속성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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