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Toggle 요소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Toggle UI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Toggle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표시하는 데 유용한 컨트롤입니다.
Toggle 요소란?
Toggle 요소는 이미지와 레이블이 포함된 UI 컨트롤입니다. 사용자는 Toggle을 클릭하여 상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상태 변경은 프로그램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요소는 체크박스와 같은 형태를 가집니다.
Toggle의 사용 예
Toggle을 사용하여 다른 조건에 따라 UI 요소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정 메뉴에서 특정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때 Toggle을 사용합니다.
Toggle 기능
- 상태 변경: 사용자가 Toggle을 클릭하면 true에서 false 또는 false에서 true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 값 바인딩: Toggle의 값을 부울 변수에 바인딩하여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조건부 표시: 다른 UI 요소와 연동하여 표시 또는 숨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C# 기본 클래스 및 속성
Toggle 요소는 UnityEngine.UIElements
네임스페이스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Toggle의 주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이름 | 데이터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경우 true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의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 정렬에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text | string | BaseBoolField 뒤에 표시되는 선택적 텍스트입니다. |
value | boolean | 필드와 연결된 현재 값입니다. |
USS 클래스
Toggle 요소와 관련된 USS 클래스를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toggle | Toggle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UssClassName | .unity-toggle__label | Toggle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UssClassName | .unity-toggle__input | Toggle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checkmarkUssClassName | .unity-toggle__checkmark | Toggle 요소에 있는 체크마크 이미지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ixedValuesUssClassName | .unity-toggle__mixed-values | 혼합된 값이 있는 Toggle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시
- 기본 Toggle 사용: Unity에서 기본 Toggle 샘플을 실행하여 동작을 확인합니다. 경로:
Window > UI Toolkit > Samples > Toggle
. - 조건부 UI 구현: 특정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 추가 옵션을 표시하는 Toggle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결론
Toggle 요소는 Unity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필수 구성 요소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위의 속성과 예제를 참고하여 필요한 기능을 구현해 보세요. 추가적인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