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요소 - TextElement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I 시스템인 UI 툴킷에서 사용되는 TextElement
에 대해 설명합니다. TextElement
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UXML 요소 TextElement
기본 정보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BindableElement
속성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display-tooltip-when-elided | boolean | true인 경우, 생략된 텍스트의 전체 버전이 툴팁에 표시됩니다. |
enable-rich-text | boolean | false인 경우, 리치 텍스트 태그가 파싱되지 않습니다. |
text | string |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이 값을 변경하면 value 설정자가 호출됩니다. |
상속된 속성
이 요소는 기본 클래스인 BindableElement
및 VisualElement
에서 여러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정수입니다.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VisualElement의 고수준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입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
USS 클래스
UILabel 및 TextElement
에 대한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text-element | 해당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간단한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var uiDocument = GetComponent<UIDocument>();
var root = 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textElement = new TextElement();
textElement.text = "Hello, Unity!";
textElement.tooltip = "This is a tooltip for the TextElement.";
root.Add(textElement);
}
}
리치 텍스트 사용 예제
enable-rich-text
속성을 true로 설정하여, 리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richTextElement = new TextElement();
richTextElement.enableRichText = true;
richTextElement.text = "이 <b>굵은 텍스트</b>입니다.";
root.Add(richTextElement);
포커스 및 상호작용 예제
focusable
속성을 true로 설정하고, 포커스 이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var focusableTextElement = new TextElement();
focusableTextElement.focusable = true;
focusableTextElement.text = "포커스 가능한 텍스트";
root.Add(focusableTextElement);
이 문서에서는 TextElement
의 주요 기능과 속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nity UI 툴킷에서 TextElement
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