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요소 - TextElement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UI 시스템인 UI 툴킷에서 사용되는 TextElement에 대해 설명합니다. TextElement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UXML 요소 TextElement

기본 정보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BindableElement

속성

속성 이름 타입 설명
display-tooltip-when-elided boolean true인 경우, 생략된 텍스트의 전체 버전이 툴팁에 표시됩니다.
enable-rich-text boolean false인 경우, 리치 텍스트 태그가 파싱되지 않습니다.
text string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이 값을 변경하면 value 설정자가 호출됩니다.

상속된 속성

이 요소는 기본 클래스인 BindableElementVisualElement에서 여러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정수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USS 선택자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VisualElement의 고수준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보기 데이터의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USS 클래스

UILabel 및 TextElement에 대한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text-element 해당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로컬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활용 예제

간단한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var uiDocument = GetComponent<UIDocument>();
        var root = uiDocument.rootVisualElement;

        var textElement = new TextElement();
        textElement.text = "Hello, Unity!";
        textElement.tooltip = "This is a tooltip for the TextElement.";

        root.Add(textElement);
    }
}

리치 텍스트 사용 예제

enable-rich-text 속성을 true로 설정하여, 리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richTextElement = new TextElement();
richTextElement.enableRichText = true;
richTextElement.text = "이 <b>굵은 텍스트</b>입니다.";
root.Add(richTextElement);

포커스 및 상호작용 예제

focusable 속성을 true로 설정하고, 포커스 이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var focusableTextElement = new TextElement();
focusableTextElement.focusable = true;
focusableTextElement.text = "포커스 가능한 텍스트";
root.Add(focusableTextElement);

이 문서에서는 TextElement의 주요 기능과 속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nity UI 툴킷에서 TextElemen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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