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Toolkit: SliderInt UXML 요소
Unity의 UI Toolkit에서 SliderInt 요소는 사용자가 정수 값을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더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SliderInt 요소의 구성원, 속성, 그리고 활용 예제를 설명합니다.
SliderInt 요소 기본 정보
SliderInt 요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정수 값을 조절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음은 관련 C# 클래스와 네임스페이스입니다.
- C# 클래스:
SliderInt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SliderInt 요소 속성
SliderInt 요소는 다음과 같은 기본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page-size | int | 클릭했을 때 SliderInt.value에 추가되거나 제거되는 값입니다.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딩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direction | SliderDirection | 슬라이더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high-value | int | 슬라이더가 인코딩하는 최대값입니다. |
inverted | boolean | 슬라이더의 반전 여부를 나타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low-value | int | 슬라이더가 인코딩하는 최소값입니다. |
show-input-field | boolean | 슬라이더에 입력 필드를 표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정수입니다. |
value | int | 슬라이더의 실제 값입니다. |
UXML 요소에서 상속된 속성
SliderInt 요소는 다음과 같은 VisualElement에서 상속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입니다. |
name | string | 요소의 이름을 정의하며, 특정 요소를 타겟팅하는 USS 선택자 작성 시 사용됩니다. |
picking-mode | 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를 포함합니다. |
tooltip | string |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sageHints | VisualElement에 대한 의도된 사용 패턴을 지정합니다. |
view-data-key | string | 시각적 데이터의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
C# 프로퍼티와 USS 선택자
슬라이더 요소는 여러 C# 프로퍼티에 해당하는 USS 선택자가 있습니다. 다음 표는 해당 정보를 요약합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slider-int | 슬라이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slider-int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slider-int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base-slider | 기본 슬라이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base-slider__label | 기본 슬라이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base-slider__input | 기본 슬라이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활용 예제
다음은 SliderInt 요소를 활용한 간단한 예제입니다.
- 기본 슬라이더 생성
var slider = new SliderInt
{
lowValue = 0,
highValue = 100,
value = 50,
showInputField = true,
label = "Value"
};
- 슬라이더 값 변경 감지하기
slider.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Debug.Log("슬라이더 값이 변경되었습니다: " + evt.newValue);
});
- UI 문서에 추가하기
var root = new VisualElement();
root.Add(slider);
위의 예제는 SliderInt 요소가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들이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식입니다.
마무리
SliderInt 요소는 Unity UI Toolkit에서 기본적인 UI 요소 중 하나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값을 조절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위의 설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SliderInt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