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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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XML 요소, C# 클래스, 속성 및 예제를 포함하여 UI 요소를 구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RectField
- C# 클래스:
Rect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BaseCompositeField_3
주요 속성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의 이름입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 선택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
styles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두었을 때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
usage-hints | UIElements.UsageHints |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
view-data-key | string | 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
USS 클래스
다음 표는 모든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rect-field |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rect-field__label |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rect-field__input |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 | ... | ... |
활용 예제
RectField 사용 예제
RectField를 생성하고 UI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uiDocument = GetComponent<UIDocument>();
var root = uiDocument.rootVisualElement;
// RectField 생성
RectField rectField = new RectField("Rectangle Area");
rectField.label = "Rect Field";
root.Add(rectField);
}
}
이 예제에서는 RectField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직사각형 영역을 입력받는 UI 요소를 만듭니다.
마무리
위의 정보는 Unity에서 UI 요소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나 기능에 대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