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버전

  • 2022.3
  • 2023.2
  • 2023.1
  • 2022.2
  • 2022.1
  • 2021.3
  • 2021.2
  • 2021.1
  • 2020.3
  • 2020.2
  • 2020.1
  • 2019.4
  • 2019.3
  • 2019.2
  • 2019.1
  • 2018.4
  • 2018.3
  • 2018.2
  • 2018.1
  • 2017.4
  • 2017.3
  • 2017.2
  • 2017.1
  • 6

개요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XML 요소, C# 클래스, 속성 및 예제를 포함하여 UI 요소를 구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RectField

  • C# 클래스: Rect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BaseCompositeField_3

주요 속성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의 이름입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 선택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styles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두었을 때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USS 클래스

다음 표는 모든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rect-field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rect-field__label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rect-field__input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 ...

활용 예제

RectField 사용 예제

RectField를 생성하고 UI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uiDocument = GetComponent<UIDocument>();
        var root = uiDocument.rootVisualElement;

        // RectField 생성
        RectField rectField = new RectField("Rectangle Area");
        rectField.label = "Rect Field";
        root.Add(rectField);
    }
}

이 예제에서는 RectField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직사각형 영역을 입력받는 UI 요소를 만듭니다.

마무리

위의 정보는 Unity에서 UI 요소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나 기능에 대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