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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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XML 요소, C# 클래스, 속성 및 예제를 포함하여 UI 요소를 구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UXML 요소 레퍼런스

RectField

  • C# 클래스: Rect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BaseCompositeField_3

주요 속성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입니다.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의 이름입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 선택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styles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두었을 때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usage-hints UIElements.UsageHints 사용 패턴을 지정하는 힌트 값 조합입니다.
view-data-key string 뷰 데이터 지속성에 사용되는 키입니다.

USS 클래스

다음 표는 모든 C# 공용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rect-field 이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rect-field__label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rect-field__input 이 타입의 요소에 있는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 ...

활용 예제

RectField 사용 예제

RectField를 생성하고 UI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uiDocument = GetComponent<UIDocument>();
        var root = uiDocument.rootVisualElement;

        // RectField 생성
        RectField rectField = new RectField("Rectangle Area");
        rectField.label = "Rect Field";
        root.Add(rectField);
    }
}

이 예제에서는 RectField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직사각형 영역을 입력받는 UI 요소를 만듭니다.

마무리

위의 정보는 Unity에서 UI 요소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나 기능에 대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