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ListView

Unity의 UI Toolkit에서 ListView는 항목 목록을 세로로 스크롤하여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ListView의 구성 요소와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ListView 개요

ListView는 특정 데이터 소스와 연결하여 항목을 표시할 수 있는 유연한 UI 요소입니다. ListView를 사용할 때의 주요 이점은 메모리 활용 최적화와 성능 향상입니다.

ListView와 ScrollView 비교

특성 ListView ScrollView
항목 리스트 최적화 증분 추가 불가
메모리 관리 데이터 재활용 가능 항상 새 인스턴스 생성
속도 향상 느림

ListView 구성 요소

주요 속성

ListView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속성이 있습니다:

속성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할 타겟 속성의 경로
fixed-item-height int 단일 항목 높이 (픽셀)
reorderable boolean 항목을 드래그하여 재정렬할 수 있는지 여부
selection-type SelectionType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의 종류
show-add-remove-footer boolean 바닥글 추가/제거 버튼 표시 여부
show-bordered boolean 테두리 표시 여부

ListView 활용 예

1. 단순 리스트 뷰 생성

ListView를 생성하고 단순한 데이터 아이템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코드의 기본 예시입니다.

public class SimpleListView : MonoBehaviour
{
    public ListView listView;

    void Start()
    {
        listView.makeItem = () => new Label();
        listView.bindItem = (element, index) =>
        {
            (element as Label).text = "Item " + index;
        };
        listView.itemCount = 100; // 표시할 항목 수
    }
}

2. 복잡한 데이터와 바인딩

ListView를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을 나타내고 바인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ComplexListView : MonoBehaviour
{
    public ListView listView;
    private List<MyData> dataSource;

    void Start()
    {
        dataSource = GetDataSource();
        listView.makeItem = () => new MyCustomElement();
        listView.bindItem = (element, index) =>
        {
            (element as MyCustomElement).SetData(dataSource[index]);
        };
        listView.itemCount = dataSource.Count;
    }
}

3. 사용자 인터페이스 최적화

ListView는 항목을 재활용하여 더 나은 메모리 관리를 지원합니다. 적절한 방법으로 항목 높이를 설정하고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스크롤 속도 제어

ListView의 스크롤 속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캐시를 사용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root {
    --unity-metrics-single_line-height: 500px;
}

추가 리소스

Unity에서는 ListView의 샘플 예제를 통해 사용법을 더욱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다음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 > UI Toolkit > Samples > ListView

결론

ListView를 사용하면 복잡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위의 기본 예제를 통해 ListView의 구성 요소와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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