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XML 요소 LayerField 및 Label

이 문서는 Unity의 UXML 요소인 LayerField와 Label에 대해 설명하며, 해당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UXML 요소 개요

UXML은 Unity Editor에서 UI를 정의할 때 사용하는 XML 기반의 마크업 언어입니다. UXML 요소는 Unity UI의 구조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며, 다양한 속성을 통해 요소의 동작과 외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UXML 요소 LayerField

LayerField는 사용자가 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UI 요소입니다. 이 요소는 에디터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주요 속성

속성명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value int 팝업 메뉴에서 현재 선택한 값입니다.

UXML 요소 Label

Label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텍스트 요소입니다. 이 요소는 주로 다른 UI 요소 옆에 배치되어 사용됩니다.

주요 속성

속성명 타입 설명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 자체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이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이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올려놓았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C# 클래스

LayerField는 UnityEditor.UIElements 네임스페이스 내에 정의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PopupField_1 클래스를 상속받습니다.

사용 예제

LayerField 예제

다음은 LayerField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간단한 코드를 보여줍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LayerFieldExample : EditorWindow
{
    [MenuItem("Window/LayerField Example")]
    public static void ShowExample()
    {
        LayerFieldExample window = GetWindow<LayerFieldExample>();
        window.titleContent = new GUIContent("LayerField Example");
    }

    public void CreateGUI()
    {
        var layerField = new LayerField("Select Layer");
        rootVisualElement.Add(layerField);
    }
}

Label 예제

Label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LabelExample : EditorWindow
{
    [MenuItem("Window/Label Example")]
    public static void ShowExample()
    {
        LabelExample window = GetWindow<LabelExample>();
        window.titleContent = new GUIContent("Label Example");
    }

    public void CreateGUI()
    {
        var label = new Label("This is a label.");
        rootVisualElement.Add(label);
    }
}

요약

UXML의 LayerField와 Label 요소는 유용한 UI 컴포넌트로, Unity의 에디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문서의 예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커스텀 UI를 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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