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Toolkit: EnumField 설명서

이 문서는 Unity의 UI Toolkit에서 제공하는 EnumField와 관련된 기능 및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EnumField는 UI 요소로, 사용자가 열거형 값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음은 이 요소의 기본 속성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본 정보

  • API 버전: 2022.3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상속 클래스: BaseField<T>

UXML 요소 속성

EnumField 요소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딩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 정렬에 사용됩니다.
value string 필드와 연결된 값입니다.

VisualElement에서 상속하는 속성

EnumField는 다음 속성을 VisualElement로부터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content-container string 자식 요소가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요소와 동일합니다.
name string VisualElement의 이름입니다. 특정 요소를 타게팅하는 데 사용됩니다.
picking-mode UIElements.PickingMode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style string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참조입니다.
tooltip string 사용자가 마우스를 요소 위에 놓았을 때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C# 클래스 참조

EnumField와 관련된 C# 클래스의 주요 프로퍼티와 해당하는 USS 선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enum-field 타입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text .unity-enum-field__text 이 타입 요소의 텍스트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arrow .unity-enum-field__arrow 이 타입 요소의 화살표 표시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enum-field__label 이 타입 요소의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enum-field__input 이 타입 요소의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EnumField 사용 예제

다음은 EnumField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이를 통해 UI에서 열거형 타입을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Enable()
    {
        var root = GetComponent<UIDocument>().rootVisualElement;

        EnumField enumField = new EnumField("Select an Option", YourEnumType.OptionA);
        enumField.RegisterValueChangedCallback(evt =>
        {
            // 사용자가 선택한 값으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Debug.Log("Selected Value: " + evt.newValue);
        });

        root.Add(enumField);
    }
}

결론

EnumField는 Unity UI Toolkit에서 열거형 값을 선택하는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명확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에 발생하는 질문이나 문제는 Unity 공식 문서 또는 커뮤니티 포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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