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oubleField 요소 사용법

DoubleField는 Unity의 UI 툴킷에서 이중 소수를 입력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이 가이드는 DoubleField의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소개합니다.

DoubleField란?

  • 사용자가 이중 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UI 요소입니다.
  •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며,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로 힌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데이터가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확인 함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DoubleField 생성하기

DoubleField는 UI 빌더, UXML, 또는 C# 등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을 통해 DoubleField를 생성하는 예시입니다.

DoubleField myElement = new DoubleField("Label text");

입력 텍스트 선택 커스터마이즈

기본적으로 입력 텍스트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lectAllOnMouseUPselectAllOnFocus와 같은 선택 동작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C# 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MouseUp = false;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Focus = false;

C# 기본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Double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TextValueField_1

UXML 속성

DoubleField 요소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타입 설명
binding-path string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focusable boolean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is-delayed boolean true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Enter 키를 누르거나 포커스를 벗어날 때까지 값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label string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tabindex int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value double 필드의 값입니다.

USS 클래스 참고

다음 표는 DoubleField와 관련된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USS 선택자 설명
ussClassName .unity-double-field 해당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label .unity-double-field__label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input .unity-double-field__input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ussClassName .unity-base-text-field 해당 요소의 기본 USS 클래스명입니다.
single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multiLineInput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alignedField .unity-base-field__aligned 인스펙터 요소에 정렬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disabled .unity-disabled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추가 리소스

이 가이드는 Unity의 DoubleField를 사용하여 UI를 구성하고, 사용자 입력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Unity를 사용하는 다양한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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