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oubleField 요소 사용법
DoubleField는 Unity의 UI 툴킷에서 이중 소수를 입력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이 가이드는 DoubleField의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방법을 소개합니다.
DoubleField란?
- 사용자가 이중 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UI 요소입니다.
-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며,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로 힌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데이터가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확인 함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DoubleField 생성하기
DoubleField는 UI 빌더, UXML, 또는 C# 등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C#을 통해 DoubleField를 생성하는 예시입니다.
DoubleField myElement = new DoubleField("Label text");
입력 텍스트 선택 커스터마이즈
기본적으로 입력 텍스트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lectAllOnMouseUP
및 selectAllOnFocus
와 같은 선택 동작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C# 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MouseUp = false;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Focus = false;
C# 기본 클래스 및 네임스페이스
- C# 클래스: DoubleField
- 네임스페이스: UnityEngine.UIElements
- 기본 클래스: TextValueField_1
UXML 속성
DoubleField 요소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상속받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면 true입니다. |
is-delayed | boolean | true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Enter 키를 누르거나 포커스를 벗어날 때까지 값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
value | double | 필드의 값입니다. |
USS 클래스 참고
다음 표는 DoubleField와 관련된 C# 공용 프로퍼티 이름과 USS 선택자 리스트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double-field | 해당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 | .unity-double-field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 | .unity-double-field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ussClassName | .unity-base-text-field | 해당 요소의 기본 USS 클래스명입니다. |
single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single-line | 단일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multiLineInput | .unity-base-text-field__input--multiline | 여러 줄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alignedField | .unity-base-field__aligned | 인스펙터 요소에 정렬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disabled | .unity-disabled | 비활성화된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추가 리소스
이 가이드는 Unity의 DoubleField를 사용하여 UI를 구성하고, 사용자 입력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Unity를 사용하는 다양한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