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커스텀 프로퍼티(변수) 만들기
개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만들 때, 스타일링을 더욱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USS(유니티 스타일 시트)에서 커스텀 프로퍼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퍼티는 스타일값을 모듈화하여 재사용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커스텀 프로퍼티(USS 변수)란?
커스텀 프로퍼티, 또는 USS 변수는 다른 USS 규칙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값을 정의합니다. 다양한 타입의 USS 프로퍼티를 변수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S 변수 만들기
이 섹션에서는 USS 변수를 생성, 사용 및 기본값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값 생성
- 기본값은 UI 요소에 스타일을 적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요소들의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는 커스텀 프로퍼티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변수로 지정한 뒤, 다양한 UI 요소에서 재사용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 변수 생성
- CSS와 비슷한 문법을 사용하여 변수를 정의합니다.
- 예를 들어, 색상, 폰트 크기 등의 값을 변수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root {
--primary-color: #FF5733;
--font-size: 16px;
}
- 변수 사용
- 정의한 변수를 스타일에 적용합니다.
.my-element
클래스에 기본색상과 폰트 크기를 적용해보세요.
.my-element {
background-color: var(--primary-color);
font-size: var(--font-size);
}
USS 빌트인 변수 소개
Unity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빌트인 변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수들은 UI의 기본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목 | 설명 |
---|---|
USS 변수 만들기 | USS 변수의 기본값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빌트인 변수 소개 | 빌트인 USS 변수와 기본값 설정 방법입니다. |
빌트인 변수 레퍼런스 | 모든 USS 빌트인 변수와 기본값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리소스
- Unity 공식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커뮤니티 포럼에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 유튜브의 튜토리얼 영상으로 실습해보세요.
위 내용을 통해 커스텀 프로퍼티를 만들고 재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UI 스타일링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