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I 스타일링 및 USS 선택자

이 문서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과 USS(유니티 스타일 시트) 선택자에 대해 설명합니다. 간단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포함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목차

  1. USS 선택자란?
  2. 선택자 유형
  3. 선택자 우선 순위
  4. 활용 예제

USS 선택자란?

USS 선택자는 USS 규칙이 적용되는 요소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CSS의 선택자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선택자는 요소의 타입, 클래스, 이름 및 와일드카드를 기반으로 요소를 매칭합니다.

선택자 유형

다양한 선택자 유형을 통해 특정 요소를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각 선택자 유형과 설명입니다.

선택자 유형 설명
타입 선택자 요소 타입에 따라 요소를 매칭합니다.
이름 선택자 요소의 이름을 기준으로 요소를 매칭합니다.
클래스 선택자 특정 USS 클래스가 할당된 요소를 매칭합니다.
범용 선택자 모든 요소와 매칭됩니다.
자손 선택자 다른 요소의 자손인 요소를 매칭합니다.
자식 선택자 다른 요소의 자식인 요소를 매칭합니다.
다중 선택자 모든 단순 선택자와 매칭되는 요소를 선택합니다.
선택자 리스트 동일한 스타일 규칙을 공유하는 선택자의 리스트
유사 클래스 특정 상태의 요소를 타게팅하는데 사용됩니다.

선택자 우선 순위

여러 USS 규칙이 동일한 요소에 적용될 때, 어떤 규칙이 우선적으로 적용될지는 USS 우선 순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는 UI의 스타일링을 관리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활용 예제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SS 선택자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예제 1: 기본 UI 버튼 스타일링

버튼에 특정 스타일을 적용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button {
    background-color: blue;
    color: white;
    padding: 10px;
}

예제 2: 클래스와 자손 선택자 사용

특정 섹션 안에 있는 모든 버튼을 스타일링 합니다.

.section .button {
    border: 1px solid black;
}

예제 3: 상태 기반 유사 클래스

호버(state)에 따라 버튼 색상을 변경합니다.

.button:hover {
    background-color: lightblue;
}

결론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USS 선택자와 스타일링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선택자를 적절히 사용하면 UI의 가독성과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나 예제가 필요하다면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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