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툴킷 - 다중 선택자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중 선택자에 대해 다룹니다. 다중 선택자는 여러 개의 단순 선택자를 조합하여 여러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중 선택자란?
다중 선택자는 여러 개의 단순 선택자가 결합된 것으로, 모든 단순 선택자와 일치하는 요소를 선택합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or1 selector2 {...}
주의 사항
USS 파서는 조합의 각 선택자를 분리할 수 없는 경우 다중 선택자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ListViewButton {...}
위의 규칙은 두 타입 선택자인 ListView
와 Button
을 결합했지만, 하나의 클래스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선택자 조합
USS 클래스 선택자와 이름 선택자를 다중 선택자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선택자는 마침표(.)로 시작하고 - 이름 선택자는 숫자 기호(#)로 시작합니다.
타입 선택자는 식별 문자가 없어 다중 선택자에서 하나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항상 조합의 첫 번째 선택자여야 합니다.
예시
다음은 실제 USS 예시입니다:
ListView.yellow #vertical-list {...}
UXML 예시
다음 UXML 코드는 간단한 선택으로 UI 요소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UI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 마진과 얇은 파란색 테두리가 있는 예시 버튼.
스타일 적용
다음의 이름 선택자 스타일 규칙은 첫 번째 버튼과 매칭됩니다:
Button.yellow {
background-color: yellow;
}
스타일이 적용되면 UI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OK" 버튼의 배경색이 노란색으로 변경됩니다.
추가 리소스
- USS 베스트 프랙티스
- 자식 선택자
- 선택자 리스트
이 문서는 Unity Technologies의 저작권을 따릅니다. © 2022 Unity Technologies
활용 예제
- 버튼 혼합 사용
여러 버튼을 가진 UI에서 다중 선택자를 적용하여 스타일을 일관되게 할 수 있습니다. - 색상 변경 템플릿
다양한 버튼의 상태(hover, active)를 위해 다중 선택자를 사용하여 색상을 변경하는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디자인
화면 크기에 따라 다양한 UI 요소의 스타일을 다중 선택자로 조정하여 반응형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결론
다중 선택자는 UI 디자인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잘 활용하면 UI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개발 과정에서의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