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I 스타일링 및 선택자 사용법

개요

Unity의 UI Toolkit에서는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제공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CSS와 유사한 스타일 규칙을 통해 UI 요소를 선택하고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선택자 유형

자식 선택자

자식 선택자는 특정 요소의 직접적인 자식을 일치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or1 > selector2 {...}

이러한 선택자는 복잡한 선택자와 함께 사용될 수 있으며, 와일드카드 선택자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제

다음은 자식 선택자를 사용하여 버튼을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XML 예시

<UXML xmlns="UnityEngine.UIElements">
  <VisualElement name="container1">
    <VisualElement name="container2" class="yellow">
      <Button name="OK" class="yellow" text="OK" />
      <Button name="Cancel" text="Cancel" />
    </VisualElement>
  </VisualElement>
</UXML>

이 예시는 두 개의 버튼이 포함된 두 개의 VisualElement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container2yellow 클래스를 가지고 있으며, OK 버튼도 동일한 클래스를 가집니다.

스타일링 예제

스타일을 적용하지 않으면 UI는 기본 상태로 표시됩니다. 다음 코드 스니펫을 통해 자식 선택자를 사용하여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container1 > .yellow {
  background-color: yellow;
}

이 코드는 container1의 직접 자식인 container2의 배경색을 노란색으로 변환합니다.


적용 결과

스타일을 적용한 후 UI는 container2의 배경색이 노란색으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UI 요소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리소스


결론

Unity에서는 다양한 선택자와 스타일링 기술을 통해 효율적으로 UI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자식 선택자를 활용하여 직관적인 UI를 구성하고, 각 요소의 외관을 조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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