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툴킷 디버거 사용 설명서
개요
Unity의 UI 툴킷 디버거는 UI 요소를 실시간으로 검사하고 디버깅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UI 계층 구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각 요소의 상태와 프로퍼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UI 계층 구조 시각화: UI 요소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쉽게 검사합니다.
- 상태 및 프로퍼티 검사: 각 UI 요소의 속성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수정: UI 요소에 적용된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참고: 디버거에서 스타일을 편집하면 변경 사항은 인라인 스타일로만 적용되며, 재생성 시 손실됩니다.
UI 툴킷 디버거 열기
- Unity 메뉴 바에서
Window > UI Toolkit > Debugger
를 선택합니다.
UI 빌더에서 요소 디버깅
- UI 빌더의 Viewport 창에서
Preview
버튼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이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는 요소가 비활성화되어 실제로 선택하지 못할 요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씬 뷰에서 요소 디버깅
-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플레이 모드로 진입합니다.
- UI Toolkit Debugger 창에서
Pick Element
를 선택합니다. - UI 빌더의 Canvas 또는 게임 뷰에서 디버깅할 요소를 선택합니다.
UI 툴킷 디버거 인터페이스
- 라인 뷰: VisualElement의 모든 자식 요소와 각 요소에 대한 USS 선택자를 보여줍니다.
- 스타일 정보: 각 USS 선택자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시
- UI 프로토타입 테스트: 디자인한 UI 요소의 시각적인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 버그 수정: 특정 UI 요소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신속하게 찾아 수정합니다.
- 스타일 가이드 개발: 다양한 스타일을 실험하여 최종 디자인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참고 사항
- UI 툴킷 디버거의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Unity에서 UI 개발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다양한 الميزات 사용에 익숙해지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UI debug가 가능합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