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툴킷: 전환 이벤트 가이드

개요

Unity의 UI 툴킷은 UI 요소의 스타일이 변경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전환 이벤트를 지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전환 이벤트의 수명 주기와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전환 이벤트란?

전환 이벤트는 UI 요소의 스타일 프로퍼티가 수정될 때 발생하며, 이 과정을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전환해 줍니다.

전환의 수명 주기

전환 과정은 다음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속성 변경: C# 메서드를 사용해 UI 요소의 프로퍼티가 수정됩니다. - 예시: element.ToggleInClassList() - 예시: element.style.backgroundColor = Color.red;

  1. TransitionRunEvent 전송: 프로퍼티가 수정된 후 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2. 지연 시간: transition-delay 값이 0이 아닐 경우, 이 기간 동안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3. TransitionStartEvent 전송: 지연 후 초기 값으로 전환이 시작됩니다.
  4. Transition 중단: 전환 과정에서 프로퍼티가 변경되면 TransitionCancelEvent가 발생합니다.
  5. TransitionEndEvent 전송: 전환이 완료될 때 발생합니다.

전환 이벤트 레퍼런스 표

이벤트 설명 트리클다운 버블업 취소 가능
TransitionRunEvent 전환이 생성될 때 전송됩니다. 지원 지원 지원
TransitionStartEvent 전환의 지연 단계가 끝나고 시작될 때 전송됩니다. 지원 지원 지원
TransitionEndEvent 전환이 끝날 때 전송됩니다. 지원 지원 지원
TransitionCancelEvent 전환이 취소될 때 전송됩니다. 지원 지원

전환 이벤트 세부 사항

이벤트 target stylePropertyNames elapsedTime
TransitionRunEvent 전환을 실행하는 요소입니다. 전환에 의해 수정되는 프로퍼티 리스트입니다. 전환이 시작된 이후의 시간입니다.
TransitionStartEvent 전환을 실행하는 요소입니다. 전환에 의해 수정되는 프로퍼티 리스트입니다. 전환이 시작된 이후의 시간입니다.
TransitionEndEvent 전환을 실행하는 요소입니다. 전환에 의해 수정되는 프로퍼티 리스트입니다. 전환이 시작된 이후의 시간입니다.
TransitionCancelEvent 전환을 실행하는 요소입니다. 전환에 의해 수정되는 프로퍼티 리스트입니다. 전환이 시작된 이후의 시간입니다.

전환 이벤트 활용 예제

1. 전환 이벤트 만들기

// 전환 이벤트의 기본 사용 예
void ChangeColor(VisualElement element) {
    element.style.backgroundColor = Color.blue;
}

2. 루핑 전환 만들기

// TransitionEndEvent를 사용하여 루핑 전환
void LoopTransition(VisualElement element) {
    element.RegisterCallback<TransitionEndEvent>(evt => ChangeColor(element));
}

3. 커스텀 에디터 창에서 전환 만들기

// UI 빌더와 C# 스크립트를 통한 전환 만들기
public class MyEditorWindow : EditorWindow {
    [MenuItem("Window/MyEditor")]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var wnd = GetWindow<MyEditorWindow>();
        wnd.titleContent = new GUIContent("My Editor");
    }
}

추가 리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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