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Unity UI 툴킷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UI 요소를 쉽게 디자인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작업
UI 텍스트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타일시트
스타일시트는 텍스트의 시각적 표현을 정의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커스텀 스타일시트를 생성하여 스타일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치 텍스트 태그를 통해 커스텀 스타일을 텍스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의 제목을 빨간색으로 굵게 표시하고 양쪽에 별표를 추가하며 줄바꿈이 있는 큰 제목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H1 스타일 생성: 모든 헤딩에 대해 동일한 포맷을 재사용하기 위해 'H1'이라는 커스텀 스타일을 만듭니다.
- 스타일 적용: H1 스타일을 해당 헤딩에 적용하여 통일감을 유지합니다.
코드 예시
헤더에 적용할 스타일을 만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yle="H1">This is heading 1</style>
커스텀 스타일 만들기
- 커스텀 스타일에는 리치 텍스트 태그를 사용하여 열기 및 닫기를 정의할 수 있으며, 선행 및 후행 텍스트 관리도 가능합니다.
- 스타일 생성 및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nity 문서의 '스타일시트로 스타일 지정' 섹션을 확인하세요.
추가 리소스
- 리치 텍스트 태그
- Font Asset Creator 프로퍼티 레퍼런스
- 텍스트에 스프라이트 포함
예제 활용
- 게임 타이틀: 게임의 타이틀 화면에서 큰 제목 스타일을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옵션: 다양한 메뉴 옵션에 대해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구별된 항목을 제공합니다.
- 퀘스트 제목: 수행해야 할 퀘스트의 제목에 커스텀 스타일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항목 | 설명 |
---|---|
UI 툴킷 |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 도구 |
리치 텍스트 | 다양한 스타일의 텍스트 표현 |
커스텀 스타일 | 특정 스타일을 재사용 가능하게 설정 |
예시 코드 | 커스텀 스타일 적용 방법 |
추가 리소스 | 관련 문서 및 자료 링크 |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