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Unity UI 툴킷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UI 요소를 쉽게 디자인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작업

UI 텍스트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타일시트

스타일시트는 텍스트의 시각적 표현을 정의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커스텀 스타일시트를 생성하여 스타일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치 텍스트 태그를 통해 커스텀 스타일을 텍스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의 제목을 빨간색으로 굵게 표시하고 양쪽에 별표를 추가하며 줄바꿈이 있는 큰 제목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H1 스타일 생성: 모든 헤딩에 대해 동일한 포맷을 재사용하기 위해 'H1'이라는 커스텀 스타일을 만듭니다.
  2. 스타일 적용: H1 스타일을 해당 헤딩에 적용하여 통일감을 유지합니다.
코드 예시

헤더에 적용할 스타일을 만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yle="H1">This is heading 1</style>

커스텀 스타일 만들기

  • 커스텀 스타일에는 리치 텍스트 태그를 사용하여 열기 및 닫기를 정의할 수 있으며, 선행 및 후행 텍스트 관리도 가능합니다.
  • 스타일 생성 및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nity 문서의 '스타일시트로 스타일 지정' 섹션을 확인하세요.

추가 리소스

  • 리치 텍스트 태그
  • Font Asset Creator 프로퍼티 레퍼런스
  • 텍스트에 스프라이트 포함

예제 활용

  • 게임 타이틀: 게임의 타이틀 화면에서 큰 제목 스타일을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옵션: 다양한 메뉴 옵션에 대해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구별된 항목을 제공합니다.
  • 퀘스트 제목: 수행해야 할 퀘스트의 제목에 커스텀 스타일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의 흥미를 끌 수 있습니다.
항목 설명
UI 툴킷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 도구
리치 텍스트 다양한 스타일의 텍스트 표현
커스텀 스타일 특정 스타일을 재사용 가능하게 설정
예시 코드 커스텀 스타일 적용 방법
추가 리소스 관련 문서 및 자료 링크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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