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Panel Settings 프로퍼티 레퍼런스
패널의 설정을 통해 다양한 UI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 설명 |
---|---|
Theme Style Sheet | 패널이 렌더링하는 모든 UIDocument에 기본 TSS 파일을 적용합니다. |
Text Settings | 이 패널에 대한 패널 텍스트 설정 에셋을 설정합니다. |
Target Texture | Render Texture로 패널을 렌더링합니다. 3D 게임의 경우 씬의 3D 지오메트리에 UI를 표시합니다. |
Sort Order | UI 시스템이 패널을 그리는 순서를 설정합니다. 값이 더 높은 패널은 값이 더 낮은 패널 위에 그려집니다. |
Scale Mode | 화면 크기가 변경될 때 패널의 UI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
Dynamic Atlas Settings | 동적 아틀라스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설정을 지정합니다. |
Min Atlas Size | 아틀라스 텍스처의 최소 크기를 픽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
Max Atlas Size | 아틀라스 텍스처의 최대 크기를 픽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
Active Filters | 동적 아틀라스 시스템이 텍스처 아틀라스에서 텍스처를 제외하는 데 사용하는 필터를 설정합니다. |
Scale Mode 파라미터
각 스케일 모드의 파라미터를 설명합니다.
Scale Mode | Scale Mode Parameters | 설명 |
---|---|---|
Constant Pixel Size | Scale | 요소 크기에 이 값을 곱합니다. 0보다 커야 합니다. |
Constant Physical Size | Reference DPI | UI 설계에 맞는 화면 밀도를 설정합니다. |
Fallback DPI | UI 시스템에서 화면 DPI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사용됩니다. | |
Scale with Screen Size | Screen Match Mode | 해상도가 다를 때 요소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
Reference Resolution | UI를 설계했을 때 설정한 목표 해상도입니다. |
활성 필터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 설명 |
---|---|
Nothing | 모든 필터를 비활성화합니다. |
Everything | 모든 필터를 적용합니다. |
Readability | 읽기 가능한 텍스처를 제외합니다. |
Size | 설정보다 큰 텍스처는 제외합니다. |
Format | 특정 형식을 가진 텍스처를 제외합니다. |
Color Space | 선형 색 공간에서의 콘텐츠 제외합니다. |
Filter Mode | 하위 텍스처 필터 모드와 불일치를 방지합니다. |
활용 예제
- 텍스트 설정 적용하기
- 다양한 텍스트 스타일을 패널에 적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동적 아틀라스 사용하기
- 동적 아틀라스를 활용하여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고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스케일 모드 조정하기
- 화면 크기에 따라 UI 요소를 조정하여 다양한 해상도에서 일관된 UI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런타임 UI 시작하기
- 게임 뷰에서 UI 렌더링
- 런타임 이벤트 시스템
- UI 툴킷을 사용한 입력 및 이벤트 시스템에 대한 FAQ
- 런타임 UI의 성능 고려 사항
이 문서는 Unity 개발자들이 UI를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나 다양한 예제를 통해 프로젝트에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