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UI 툴킷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Panel Settings 프로퍼티 레퍼런스

패널의 설정을 통해 다양한 UI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설명
Theme Style Sheet 패널이 렌더링하는 모든 UIDocument에 기본 TSS 파일을 적용합니다.
Text Settings 이 패널에 대한 패널 텍스트 설정 에셋을 설정합니다.
Target Texture Render Texture로 패널을 렌더링합니다. 3D 게임의 경우 씬의 3D 지오메트리에 UI를 표시합니다.
Sort Order UI 시스템이 패널을 그리는 순서를 설정합니다. 값이 더 높은 패널은 값이 더 낮은 패널 위에 그려집니다.
Scale Mode 화면 크기가 변경될 때 패널의 UI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Dynamic Atlas Settings 동적 아틀라스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설정을 지정합니다.
Min Atlas Size 아틀라스 텍스처의 최소 크기를 픽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Max Atlas Size 아틀라스 텍스처의 최대 크기를 픽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Active Filters 동적 아틀라스 시스템이 텍스처 아틀라스에서 텍스처를 제외하는 데 사용하는 필터를 설정합니다.

Scale Mode 파라미터

각 스케일 모드의 파라미터를 설명합니다.

Scale Mode Scale Mode Parameters 설명
Constant Pixel Size Scale 요소 크기에 이 값을 곱합니다. 0보다 커야 합니다.
Constant Physical Size Reference DPI UI 설계에 맞는 화면 밀도를 설정합니다.
Fallback DPI UI 시스템에서 화면 DPI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사용됩니다.
Scale with Screen Size Screen Match Mode 해상도가 다를 때 요소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Reference Resolution UI를 설계했을 때 설정한 목표 해상도입니다.

활성 필터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설명
Nothing 모든 필터를 비활성화합니다.
Everything 모든 필터를 적용합니다.
Readability 읽기 가능한 텍스처를 제외합니다.
Size 설정보다 큰 텍스처는 제외합니다.
Format 특정 형식을 가진 텍스처를 제외합니다.
Color Space 선형 색 공간에서의 콘텐츠 제외합니다.
Filter Mode 하위 텍스처 필터 모드와 불일치를 방지합니다.

활용 예제

  1. 텍스트 설정 적용하기
  2. 다양한 텍스트 스타일을 패널에 적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동적 아틀라스 사용하기
  4. 동적 아틀라스를 활용하여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고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스케일 모드 조정하기
  6. 화면 크기에 따라 UI 요소를 조정하여 다양한 해상도에서 일관된 UI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런타임 UI 시작하기
  • 게임 뷰에서 UI 렌더링
  • 런타임 이벤트 시스템
  • UI 툴킷을 사용한 입력 및 이벤트 시스템에 대한 FAQ
  • 런타임 UI의 성능 고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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