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한국어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과 이벤트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UI 툴킷을 사용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생성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 내용과 간단한 예제입니다.

1. UI 툴킷 개요

UI 툴킷은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이벤트 입력을 처리하여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관리합니다.

주요 기능

  • 이벤트 시스템: IMGUI 및 레거시 입력 관리자와 호환됩니다.
  • 포인터 이벤트 전파: 패널이 반응할 때까지 포인터 이벤트를 전파합니다.
  • 포커스 관리: 특정 패널에 포커스를 맞추고 이벤트를 원활하게 처리합니다.

2. UI 툴킷과 uGUI의 통합 사용

UI 툴킷은 uGUI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uGUI 요소를 추가하면 이벤트 시스템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설정 방법

  1. 씬에 uGUI 요소 추가
  2. 자동으로 생성된 Event SystemStandalone Input Module 확인

3. 입력 시스템 설정

UI 툴킷을 사용하여 입력 이벤트를 관리하려면 올바른 입력 시스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용법 필수 컴포넌트
레거시 입력 관리자가 있는 UI 툴킷 요소 기본 이벤트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Input System 패키지가 포함된 UI 툴킷 요소 Input System UI Input Module 및 Event System 컴포넌트
레거시 입력 관리자가 있는 UI 툴킷 요소 및 uGUI 컴포넌트 Standalone Input Module 및 Event System 컴포넌트
Input System 패키지가 있는 UI 툴킷 요소 및 uGUI 컴포넌트 Input System UI Input Module 및 Event System 컴포넌트

4. Input System 패키지 설치

Input System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ackage Manager를 열고 Input System을 설치합니다. 2.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서 Active Input Handling을 Input System Package (New)로 설정합니다. 3. GameObject > UI > Event System을 선택하여 씬에 이벤트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UI 툴킷과 함께 사용될 수 있는 기초적인 C#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UI 툴킷 예제 시작!");
    }
}

5. 추가 리소스

결론

Unity의 UI 툴킷 및 이벤트 시스템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제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입력 방식과 결합하여 복잡한 UI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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