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가이드 간단 해설 (2022.3)

이 문서는 Unit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생성 및 UXML과 USS 파일의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이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UI 툴킷

Unity의 UI 툴킷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요 요소 중 하나는 UXML입니다. UXML 파일은 UI의 구조와 레이아웃을 정의하는 XML 형식의 파일입니다.

UXML의 다른 파일 참조

UXML 파일에서 다른 UXML 또는 USS 파일을 참조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src 속성과 path 속성입니다.

속성 설명
src 상대 경로를 사용하여 다른 UXML 및 USS 파일을 참조.
path Unity 리소스 시스템을 사용하여 파일을 참조.

src 속성과 사용법

  • src 속성은 상대 경로로 파일을 찾아야 하며, 파일 경로는 프로젝트 루트 또는 UXML 파일이 포함된 폴더에 상대적입니다. 반드시 파일 확장자도 포함해야 합니다.

예제: - src="../USS/styles.uss" - src="template.uxml" - src="/Assets/Editor/USS/styles.uss" - src="project:/Assets/Editor/UXML/template.uxml"

path 속성과 사용법

  • path 속성은 Resources 또는 Editor Default Resource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참조합니다. 이 경우, Resources 폴더에 있는 파일은 확장자를 생략하고, Editor Default Resources 폴더에 있는 파일은 확장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예제: - path="template" (Resources 폴더) - path="template.uxml" (Editor Default Resources 폴더)

UXML에 스타일 추가

각 UXML 파일에는 필요한 스타일을 포함하기 위해 USS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USS는 스타일 시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C#에서 UXML 및 USS 로드

UI의 구성 요소를 동적으로 로드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C# 스크립트에서 UXML 및 USS를 불러오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통한 UI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추가 정보

  • Unity 관련 기술 자료 및 UI 툴킷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Unity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 및 UXML 파일 사용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습하면 더욱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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