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I 툴킷 텍스트 작업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에서 텍스트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폰트 에셋을 생성하고 사용하여 프로젝트에서 더 풍부한 텍스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폰트 에셋 소개

  •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폰트를 폰트 에셋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 임포트한 폰트 파일을 바탕으로 폰트 에셋을 생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폰트 에셋 프로퍼티 레퍼런스

각 Font Asset의 속성에 대한 정보는 아래 표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속성 이름 설명
Font Family 폰트의 기본 이름
Style 폰트의 스타일 (예: Regular, Bold 등)
Size 폰트 크기
Character Set 포함된 문자 세트
Atlas 텍스처 아틀라스 정보
Kerning 자간 조정 여부
Line Spacing 줄 간격 설정
Rich Text 리치 텍스트 지원 여부
Material 폰트에 적용할 머티리얼
Version 폰트 에셋 버전

폰트 에셋 생성

폰트 에셋을 생성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의 프로젝트에 폰트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2. Font Asset Creator를 사용하여 폰트 에셋을 생성합니다.
  3. 생성된 폰트 에셋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4. UI 요소에 폰트 에셋을 적용하여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예제

아래는 폰트 에셋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Font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Font myFont; // 사용 할 폰트

    void Start()
    {
        // 텍스트 UI를 생성합니다.
        GameObject textObject = new GameObject("MyText");
        Text text = textObject.AddComponent<Text>();
        text.font = myFont;
        text.text = "Hello Unity!";
        text.fontSize = 14;
        // UI에 추가하는 코드 필요
    }
}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효과적으로 텍스트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폰트 에셋을 활용하여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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