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I 툴킷 텍스트 작업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UI 툴킷에서 텍스트 관련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폰트 에셋을 생성하고 사용하여 프로젝트에서 더 풍부한 텍스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폰트 에셋 소개
-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폰트를 폰트 에셋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 임포트한 폰트 파일을 바탕으로 폰트 에셋을 생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폰트 에셋 프로퍼티 레퍼런스
각 Font Asset의 속성에 대한 정보는 아래 표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속성 이름 | 설명 |
---|---|
Font Family | 폰트의 기본 이름 |
Style | 폰트의 스타일 (예: Regular, Bold 등) |
Size | 폰트 크기 |
Character Set | 포함된 문자 세트 |
Atlas | 텍스처 아틀라스 정보 |
Kerning | 자간 조정 여부 |
Line Spacing | 줄 간격 설정 |
Rich Text | 리치 텍스트 지원 여부 |
Material | 폰트에 적용할 머티리얼 |
Version | 폰트 에셋 버전 |
폰트 에셋 생성
폰트 에셋을 생성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Unity의 프로젝트에 폰트 파일을 임포트합니다.
Font Asset Creator
를 사용하여 폰트 에셋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폰트 에셋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 UI 요소에 폰트 에셋을 적용하여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예제
아래는 폰트 에셋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Font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Font myFont; // 사용 할 폰트
void Start()
{
// 텍스트 UI를 생성합니다.
GameObject textObject = new GameObject("MyText");
Text text = textObject.AddComponent<Text>();
text.font = myFont;
text.text = "Hello Unity!";
text.fontSize = 14;
// UI에 추가하는 코드 필요
}
}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효과적으로 텍스트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폰트 에셋을 활용하여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보세요.